기사 메일전송
수도권 민간병원에 4일부터 군의관 53명 배치...코로나19 확산·의료진 집단휴진 등 해소 나서 - 9개 기관에 22명 우선 배치...의료기과 등 정해지는대로 나머지 배치
  • 기사등록 2020-09-02 15:33:14
기사수정

국방부는 2일  “최근 수도권 코로나19 확진자 급증에 따른 병상 및 의료인력 부족을 해소하기 위해 중앙사고수습본부의 요청을 받아 치료 병상과 군 의료인력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사진=경기인뉴스 자료사진)

[경기인뉴스=박영신 기자] 의사들의 집단 휴진으로 인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진료 공백을 막기 위해 오는 4일부터 수도권 민간 병원에 군의관들이 순차적으로 투입된다.


국방부는 2일  “최근 수도권 코로나19 확진자 급증에 따른 병상 및 의료인력 부족을 해소하기 위해 중앙사고수습본부의 요청을 받아 치료 병상과 군 의료인력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앞서 중앙사고수습본부는 코로나19 치료를 위해 군 당국에 군의관을 약 53명 수준으로 요청한 바 있다.


군은 지원 인력 규모가 확정된 9개 기관에 우선적으로 22명의 군의관을 파견하고, 나머지 인원은 의료기관과 지원 일정이 확정되는 대로 지원할 예정이다.


군의관 22명은 인천의료원(2명), 인하대병원(2명), 가천길병원(1명), 우정공무원교육원(1명), 국립국제교육원(3명), 코이카연수원(3명), 시립북부병원(3명), 시립서남병원(3명), 시립서북병원(3명) 등에 투입된다.


한편 국방부는 이미 인천공항검역소에 군의관과 간호인력 24명을 지원하고 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64092
  • 기사등록 2020-09-02 15:33:1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고양이 입양센터 개관…1개월 동안 12마리 입양 시켜 경기도가 유기묘 입양 문화 활성화를 위해 반려마루 화성내 고양이입양센터를 개관한 가운데 5월 4일 개관 후 약 1개월 동안 12마리를 입양시킨 것으로 나타났다.9일 고양이입양센터에 따르면 센터에는 현재 50여마리의 유기 고양이를 보호 중이며, 지난 5월 4일부터 6월 7일까지 12마리의 유기 고양이가 새로운 가족을 찾아 떠났다.경기도 화성...
  2. 시흥시민 누구나 `자동차 무상점검` 받으세요 시흥시는 안전 운행 및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경기도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카포스) 시흥시지회가 주관하는 자동차 무상점검ㆍ정비 서비스 행사를 오는 6월 16일 시청 후문 주차장에서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전문 정비사들의 재능 기부로 이뤄지며, 시흥시에 등록된 승용, 승합, 1톤 이하의 화물 자동차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시흥시민 누..
  3. 백영현 포천시장, 기업애로 청취 위한 `광폭행보`…소통 행정 이어가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7일 군내면 용정산업단지 소재 ㈜오뗄을 방문해 기업애로 청취 및 해소에 나섰다.`포천시 기업SOS시스템 백(白)투더 컴퍼니` 사업을 추진한 이후 열 번째로 이뤄진 이번 방문에는 백영현 포천시장, 김남현 문화경제국장, 조영제 기업지원과장, 안광호 군내면장, 김영환 용정2리 이장 등이 참석해 간담회를 개최하..
  4. 경기도, 1기 신도시 재정비 소통 창구 ‘시민협치위원회’ 순회 간담회 진행 경기도가 ‘선도지구’ 물량 선정으로 조속한 재정비의 흐름을 탄 1기 신도시에 대해 주민 소통체계 강화 방안으로 10일부터 13일까지 성남 분당 등 5곳에서 시민협치위원회 간담회를 진행한다.도는 10일 오후 1시 성남시청에서 성남 분당 시민협치위원회 20명과 간담회를 열고 재정비 방안, 지역 현안 등에 의견을 청취했다. 특히 신도...
  5. 고양시, 대덕한강공원에 안전한 야간 자전거도로·보행로 조성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가양대교에서 방화대교까지 대덕한강공원을 횡단하는 주요 자전거도로 및 보행로 3.8㎞ 구간에 시민 안전 확보를 위한 LED보안등과 CCTV를 설치한다고 밝혔다.시는 LED보안등 121곳, CCTV 17곳 설치 공사를 오는 17일부터 실시한다.이는 야간에도 시민들이 안전하게 자전거도로 및 보행로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함과 동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