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1. 지난 14일 대한의사협회가 전국의사총파업궐기대회를 여의도공원에서 열었다. (사진=경기인뉴스 자료사진)
  2. [경기인뉴스=박영신 기자] 코로나19의 재확산 소식이 연일 뉴스를 달구고 있다. 그에 못지 않게 자주 들리는 소식이 바로 의사들의 파업 소식이다. 


23일 코로나19 신규확진자가 400명에 육박하고 중환자 병실이 부족한 등 대단히 엄중한 상황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병실을 지켜야 할 의사들이 왜 병실을 뛰쳐나와 안그래도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국민들을 더 힘들게 하는지 알 수 없다.


지난 6일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은 의료진 파업과 관련한 대국민담화문 발표를 통해 보건의료 연구인력과 지방의사 부족 등을 들어 의료인력 확대의  필요성을 설명하며 의대 정원 확대로 늘어난 의사들은 이와 같은 곳에 배치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또 앞으로 협의기구를 통해 이 문제를 협의해 나갈 것도 밝혔다.


또 민주노총 보건의료노조 또한 의료인력이 부족해 무자격자들의 불법의료행위가 늘고 있다며 의료인력을 확충할 것을 촉구했다.


그럼에도 의료 인력을 확대하는 것이 타당하지 않다면 왜 어떤 점이 타당하지 않은지 정확한 근거를 국민들에게 제시해야 할 것이다.


또 코로나19라는 비상사태에서 지난 7일(대한전공의협의회)과14일(대한의사협회)에 이어 21일부터 전공의들이 무기한파업에 돌입하고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의협 차원의 파업을 예고하는 이러한 행위들이 국민의 눈에는 '밥그릇 챙기기'로 밖에 보이지 않을 수 있다는 점을 유념하길 바란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64008
  • 기사등록 2020-08-24 02:25:0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포토뉴스] "1380만 경기도민과 함께 진정한 자치분권 함께 해요" [경기인뉴스=박영신 기자] 경기도의회 진용복 부의장이 ‘자치분권 2.0시대’ 개막을 축하하기 위한 ‘자치분권 기대해’ 챌린지에 동참했다. 진 부의장은 지난 13일 자신의 SNS에 ‘자치분권 2.0시대 1380만 경기도민과 함께 진정한 자치분권 함께 해요!’라는 문구가 적힌 손팻말을 들고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진용복 ...
  2. 올해부터 노인·한부모가구 '생계급여 부양의무자 기준' 폐지 [경기인뉴스=박영신 기자] 경기도가 올해부터 보건복지부 기준에 따라 노인, 한부모 수급권자 가구에 대한 기초생활보장 ‘생계급여 부양의무자 기준’을 폐지한다. 이 기준이 폐지되면 저소득 취약계층은 부양의무자가 있어도 소득과 재산 기준만 충족하면 생계비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이에 따라 노인과 한부모(만 30세 이상) 포함...
  3. 이재명 지사, 대권후보 선호도 '1위'...이 지사만 지지율 올라 [경기인뉴스=박영신 기자] 차기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차기 정치 지도자 선호도 조사에서 또다시 1위로 등극했다. 3강구도를 이루는 윤석열 검찰총장,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 가운데 이 지사의 지지율만 상승하기도 했다.한국갤럽은 12~14일 전국 만 18세 이상 1000명을 대상으로 차기 정치 지도자 선호도를 조사한 결과 이 지시가 23%로 지난..
  4. ‘기아자동차’ 회사명에서 ‘자동차’ 떼고 새 출발하는 ‘기아’ ‘기아자동차’가 회사명에서 ‘자동차’를 떼고 ‘기아’로 새 출발한다.아울러 기아가 앞으로 출시할 전기차의 이름에 ‘EV1’부터 ‘EV9’을 쓰게 된다. 기아가 세단 모델에서 쓰던 ‘K시리즈’처럼 전기차에서도 알파뉴메릭 체계를 도입하겠다는 것이다.기아의 사명 변경은 1990년 기아산업에서 기아.
  5. 고양시, 신축 이전한 덕양 여권민원실 오는 18일 개소 [경기인뉴스=박영신 기자] 고양시가 새로 단장한 ‘덕양 여권민원실’을 오는 18일(월)개소해 운영을 시작한다. 시는 이번 덕양 여권민원실 신축 개소를 통해 보다 많은 고양시민들에게 다가가는 열린 민원실을 만들고, 특례시 지정에 따라 향후 증가할 행정 수요에 탄력적으로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기존 덕양 여권민원실은 덕양...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