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1. 지난 14일 대한의사협회가 전국의사총파업궐기대회를 여의도공원에서 열었다. (사진=경기인뉴스 자료사진)
  2. [경기인뉴스=박영신 기자] 코로나19의 재확산 소식이 연일 뉴스를 달구고 있다. 그에 못지 않게 자주 들리는 소식이 바로 의사들의 파업 소식이다. 


23일 코로나19 신규확진자가 400명에 육박하고 중환자 병실이 부족한 등 대단히 엄중한 상황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병실을 지켜야 할 의사들이 왜 병실을 뛰쳐나와 안그래도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국민들을 더 힘들게 하는지 알 수 없다.


지난 6일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은 의료진 파업과 관련한 대국민담화문 발표를 통해 보건의료 연구인력과 지방의사 부족 등을 들어 의료인력 확대의  필요성을 설명하며 의대 정원 확대로 늘어난 의사들은 이와 같은 곳에 배치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또 앞으로 협의기구를 통해 이 문제를 협의해 나갈 것도 밝혔다.


또 민주노총 보건의료노조 또한 의료인력이 부족해 무자격자들의 불법의료행위가 늘고 있다며 의료인력을 확충할 것을 촉구했다.


그럼에도 의료 인력을 확대하는 것이 타당하지 않다면 왜 어떤 점이 타당하지 않은지 정확한 근거를 국민들에게 제시해야 할 것이다.


또 코로나19라는 비상사태에서 지난 7일(대한전공의협의회)과14일(대한의사협회)에 이어 21일부터 전공의들이 무기한파업에 돌입하고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의협 차원의 파업을 예고하는 이러한 행위들이 국민의 눈에는 '밥그릇 챙기기'로 밖에 보이지 않을 수 있다는 점을 유념하길 바란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64008
  • 기사등록 2020-08-24 02:25:0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포토뉴스] 서울역 귀성 풍경...코로나19로 각별한 개인 방역 필요 [경기인뉴스=박영신 기자] 29일 오전 서울역에 귀성객 행렬이 줄을  잇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개인 위생괴 방역에 보다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2. “경기도청에 추석 골목상권 살리는 슈퍼맨이 떴다!” [경기인뉴스=박영신 기자] 경기도는 도민과 소통하기 위한 색다른 방안으로 도 청사 정문에 설치된 입간판을 활용해 창작 옥외 조형물 마당을 새롭게 조성했다고 29일 밝혔다.평범한 간판을 창의적으로 활용해 다소 딱딱하다고 느낄 수 있는 정책을 도민에게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는 홍보 공간으로 탈바꿈 시켰다는 데 의의가 있다. 도는 첫.
  3. [포토] 이재명 지사, "경기버스라운지, 승객들에게 쾌적한 공간 제공하길" [경기인뉴스=박영신 기자]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6일 서울 사당역 4번출구 앞에 개소한 경기버스라운지에 방문해 승객들에게 쾌적한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경기버스라운지는 경기도가 사당역에서 경기도행 광역버스 승객들이 쾌적하게 대기할 수 있도록 조성한 승차대기 공간이다. 경기버스라운지에는는 버스 도착 현황, 날씨, 미...
  4. [포토뉴스] 화성시, ‘논 산책 추수체험’ 진행...아이들, "벼와 친구가 됐어요" [경기인뉴스=박영신 기자] 누렇게 익은 논두렁 사이로 아이들의 발걸음이 분주해졌다. 16일 화성시 매송면 야목리 생태 논 학습장에는 가을걷이 ‘논 산책 추수체험’을 나온 어린이들이 모였다.    당초 논에서 모심기부터 진행해온 논 산책 프로그램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올해는 현장체험 대신 강사가 어린이집...
  5. 광명시‘2020년 보육교직원 비대면 맞춤형 교육’실시 광명시는 지난 10월6일 8일 양일에 걸쳐 관내 247개소 어린이집 원장 및 보육교사를 대상으로‘아동학대 예방교육·안전사고 예방 및 대응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영유아의 아동학대 사전예방 및 보육교직원의 응급상황 대처능력을 강화하고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 주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교육에서 어린이집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