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북큐레이터동아리 그림자극으로 재능기부해요! - 안중청소년문화의집, 초등학생 대상으로 그림자극 재능기부
  • 기사등록 2019-01-18 12:08:10
기사수정

 (재)평택시청소년재단 / 안중청소년문화의집(관장 박수정)은  지난 5일(토) 북큐레이터동아리 ‘B.M.W.(Book Much like We)’ 그림자극을 활용한 재능기부 활동을 진행했다고한다.

  

              = 북큐레이터동아 단원들은 그림자극을 활용한 재능기부 활동을 진행하고있다.=


북큐레이터동아리 단원들은 그림자극을 이용하여 동화책을 읽어준 뒤 재능기부에 참여한 초등학생들이 직접 그림자판을 만들어 그림자로 이야기를 만들어보고 같이 읽은 동화책과 연관되어 이야기를 만들어 왕관에 그려보는 시간을 가졌다. 

  

재능기부에 참여한 북큐레이터 단원 홍유진(청북고2)은 “재능기부를 준비하면서 어떻게 하면 책을 재밌어할까 많은 고민을 하다가 그림자극을 준비하게 되었다. 책을 읽는 것으로 끝나는 게 아니라 그림자극을 참가자들이 직접 진행해보고 만들기도 하면서 책에 대하여 흥미를 느끼고 동화책 내용이 기억에 잘 남는 것을 보고 뿌듯했다 이번 재능기부에 참가한 초등학생들이 책을 좋아하는 사람으로 자랐으면 좋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다른 단원 박예진(청북고2)은 “초등학생들이 책에 대해 흥미를 가지고 책과 가까워졌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그림자극을 이용한 책읽기 재능기부 활동을 진행하였다 움직이는 그림자를 가지고 책을 읽어주니 책에 집중하는 초등학생들을 보며 뿌듯한 기분이 들었다 그림자극에 참여한 초등학생들에게 이번 재능기부 활동이 좋은 추억으로 남아 앞으로도 책을 좋아했으면 좋겠고 다음에도 재능기부 활동이 있다면 한 번 더 참여 하고 싶다”며 말했다.

  

 북큐레이터동아리 ‘B.M.W.’ 담당 지도사 강찬미 청소년지도사는 “이번 재능기부 활동은 책을 좋아하는 청소년들이 모여 초등학생 청소년들에게 책의 즐거움을 알리고 싶어 고민하다가 그림자극 재능기부 활동을 기획했다 재능기부를 위하여 북큐레이터 교육을 받고 북큐레이터 교육 받은 내용을 토대로 초등학생 청소년들이 좋아 할 수 있는 활동을 많이 고민하고 그림자극을 연습하며 책의 즐거움을 알리기 위하여 많은 노력을 했다”며 “앞으로도 안중청소년문화의집은 서부권역 청소년들의 다양한 동아리 활동을 지원하기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안중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2019년도 1분기 문화강좌 및 주말공공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 및 신청은 안중청소년문화의집(031-683-6991)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57029
  • 기사등록 2019-01-18 12:08:1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제101회 총회 개최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회장 강은희 대구시교육감, 이하 협의회)는 3월 27일 충청남도 보령머드테마파크에서 제101회 총회를 열고 주요 교육 현안을 논의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직업계고 외국인 유학생 취업비자 발급 건의 ▲교육용 전기요금 단가 인하 요구 ▲「학원의 설립·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 개정 건의 등 6개 안건을 .
  2. 유영일 경기도의원, 안양시 유니버설디자인 사업 착수보고회 참석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유영일 부위원장(국민의힘, 안양5)은 28일 안양6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옛 농림축산검역본부 부지 내 유니버설디자인 사업’ 착수보고회에 참석해 안양시 교통약자를 위한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당부했다. 당초 안양시는 ‘경기도 2025년 유니버설디자인 사업’ 대상지에 포함되었다가 예산안이...
  3. 경기도의회 이병길의원 , 제15회 남양주시사회복지사대회 참석 경기도의회 이병길 의원(국민의힘, 남양주 7)은 3월 31일, 남양주체육문화센터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15회 남양주시사회복지사대회에 참석해 지역 사회복지사들과 따뜻한 인사를 나누고, 그간의 헌신과 노고에 깊은 감사의 뜻을 전했다.이날 행사는 남양주시사회복지사협회 주관으로 진행되었으며, 사회복지사 선서와 표창 수여식, 문화공.
  4. 선고기일 앞둔 정국, 더는 국민을 시험하지 말라 요즘 오산 시내를 걸어보면 ‘임대문의’가 붙은 빈 상가들이 부쩍 늘었다. 문을 닫은 가게 앞에서 발걸음을 멈추는 시민들의 표정은 무겁기만 하다. 장사가 안 돼 접었다는 말이 이제는 낯설지도 않다. 정치가 혼란한 사이, 민생은 이렇게 서서히 무너지고 있다. 하지만 정치권은 여전히 각자의 계산에만 몰두하고 있다. “국민을 ...
  5. 화성시 공동주택 방범 및 소방교육, 성황리에 마무리 화성시 주택관리과가 주관한 ‘공동주택 방범 및 소방교육’이 성황리에 종료됐다. 이번 교육은 공동주택 단지 내 범죄 및 재난·재해를 예방하고, 현장 중심의 안전 교육을 통해 응급상황 발생 시 대응 능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다.2일 화성시 복합문화센터 반석아트홀에서 진행된 이번 교육에는 시설물 안전관리 책임자 및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