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팽성청소년문화의집, 자존감 향상 프로그램 ‘유아독존’ 참가자 모집 - 과거의 ‘나’에 대해 알아보고 미래의 ‘나’에 대해 생각
  • 기사등록 2018-12-16 17:24:29
기사수정


내년 팽성청소년문화의집은 내년 1월 17일부터 18일까지 총2일 동안 진행되는 청소년 자존감 향상 프로그램 ‘유아독존’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유아독존’은 청소년이 스스로 자신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통해 긍정적인 자아를 확립하고, 또래와의 관계형성을 바탕으로 사회성을 향상을 목적으로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유아독존’은 1회기-지금까지의 ‘나’ 알아보기라는 주제로『나를 소개 합니다』『나의 인생그래프』『콜라주 초상화』와 2회기-지금부터의 ‘나’ 생각하기라는 주제로 『장점나무 만들기』『나의 버킷리스트』『마법책 만들기』로 구성되어 진행될 예정이다.


 프로그램 담당자 최낙원 청소년지도사는 “청소년 스스로가 자신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을 통해 바람직한 자아를 형성하고, 프로그램 내 조별활동을 통해 서로가 나름을 인정하고 모두가 소중한 존재임을 느낄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중·고등학생 15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팽성청소년문화의집 담당자 최낙원(☏031-657-1103)에게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56854
  • 기사등록 2018-12-16 17:24:2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비 내리는 봄날, 음악으로 피어난 따뜻한 순간 지난 5일 오후 4시 30분부터 6시까지, 오산문화원에서 열린 ‘봄! 옥상정원 음악회’가 200여 명의 시민들의 따뜻한 호응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당초 옥상정원에서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우천으로 인해 오산문화원 3층 실내 공연장으로 장소가 변경되었고, 빗속에서도 문화에 대한 시민들의 열정은 공연장을 가득 채웠다.‘한발 .
  2. 신미숙 도의원, "소공인 보호 위한 정책 확대 필요"… 국회 토론회 참석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신미숙 의원은 지난 7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대한민국 제조산업 현장을 지켜온 도시형소공인 현안 2차 토론회」에 참석해 소공인 보호를 위한 다양한 제언을 제시했다.토론회에서는 소공인들의 열악한 경영 환경과 안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들이 논의됐다. 신미숙 의원은 “경기도는 도 내 제조.
  3. 경기도는 ‘도피처’ 도민은 ‘볼모’? 김동연 경기도지사의 최근 행보에 대해 많은 도민들이 의문을 제기하고 있다. 대선 출마를 위한 준비에 집중하는 모습이 과연 경기도지사로서의 책무를 다하는 길일까, 아니면 경기도를 단지 정치적 도피처로 생각하고 있는 것일까?김동연 지사는 최근 미국을 방문해 관세 문제를 논의하며 ‘경제 외교’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그러..
  4. 화성FC, 지역 유소년 축구교실 개최…축구 꿈나무 육성에 힘쏟는다! 화성FC가 지역 유소년들에게 축구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축구 저변 확대를 위해 유소년 축구교실을 개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화성시 관내 어린이들에게 축구의 즐거움을 전달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기 위한 화성FC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올해로 4년째 이어지고 있다.유소년 축구교실은 화성시 관내 초등학생 67명을 선발.
  5. 오산중·고 총동문회 ‘한마음 한뜻 체육행사’ 성황리 개최 오산중·고등학교 총동문회(회장 이계왕)는 지난 12일, 오산중학교 강당 및 운동장에서 ‘한마음 한뜻 체육행사’를 성대히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선후배 간의 우정을 나누고 동문 간 유대를 강화하며, 모교 발전과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도모하고자 마련되었으며, 졸업 동문과 가족, 지역 인사 등 50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