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인경제] 안성시 장애인복지관은 오는 12월 5일부터 12월 26일까지 매주 수요일4회 과정으로 제과·제빵 프로그램을 운영함에 따라 지난 26일부터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가족과 함께하는 가족 친화적 프로그램 및 긍정적인 가족관계 형성을 위해 장애인가족 10가족을 대상으로 제과제빵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가족그룹형태의 프로그램 활동으로 초코 칩 쿠키, 단팥빵, 마들렌, 크리스마스 생크림케이크 만들기 등 12월 한 달 간 4회에 걸쳐 제과·제빵 만들기를 진행한다. 평생교육관과 협력하여 평생교육관 제과·제빵 실에서 안전하게 프로그램을 진행 할 수 있도록 직원과 사회복무요원이 상시 동행하여 진행할 예정이며, 셔틀차량을 이용하여 이동에 불편함이 없도록 추진 할 예정이다.
장애인복지관 제과·제빵 프로그램 신청방법은 전화 및 복지관 방문상담 후 구비서류와 소정 양식의 신청서를 제출하면 12월 5일부터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 이용료는 제과·제빵 프로그램 5,000원, 재료비는 별도로 가족 당 40,000원이며, 장애인 중 기초생활보장수급자 및 국가유공자는 복지관 이용료가 면제된다.
안성시는 장애인복지관을 통하여 장애인에게 재활, 교육, 문화, 여가, 가족지원 등의 다양하고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