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성시, 구)안성병원 공공복합개발 연계사업 ‘생활밀착 체육시설과 도시공원’ 도 조성 - 생활밀착형 체육시설과 도시공원 조성으로 안성시가 시민건강 챙긴다
  • 기사등록 2018-11-30 15:00:00
기사수정
    안성시
[시사인경제] 안성시는 구)안성병원 공공복합개발 연계사업으로 공공청사 이전과 함께 생활밀착형 체육시설과 도시공원도 새롭게 조성해 당왕지구를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겠다는 계획이다.

시에 따르면 구)안성병원 공공복합시설 내에 공공청사 이외에도 다목적 레포츠시설을 조성하고, 야외 공간에는 도시공원과 조깅트랙 등 다양한 정책들을 접목해 시민의 삶의 질을 획기적으로 높이겠다는 각오다.

앞으로 경기도, 경기도시공사와 실무협의를 진행해 안성시민 모두가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하고, 특히, 내실 있는 생활체육 시설을 만들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추진하는 2019년 생활밀착형 국민체육센터 조성사업 공모에 적극 참여해 국비도 확보할 계획이다.

그 밖에도 안성시는 2019년 체육 분야에 다양한 체육공간 확충과 생활체육 육성을 위해 150억 원을 편성해 남녀노소 누구나 누리는 체육복지 정책을 추진한다.

특히 서안성 지역 주민을 위한 ‘서안성 체육센터 건립사업’을 조속히 시작할 계획이며, 국민체육센터 실내수영장 증축사업을 비롯해 구)백성초등학교 내 리틀야구장을 포함한 학생 체육시설도 조성한다.

한편, 지역별·마을별 구석구석 소외되는 체육복지 지역이 없도록 체육시설 확충과 운동기구도 설치할 계획이며, 다양한 생활체육 인프라 구축을 통해 시민의 건강을 안성시가 꼼꼼히 챙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56820
  • 기사등록 2018-11-30 15:00: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일회용 컵 사용 줄인다…성남시, 텀블러 자동세척기 설치 성남시는 일회용 컵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 컵 사용을 장려하기 위해 시청 6층 복도에 4월 30일 텀블러 자동세척기를 설치해 시범 운영에 들어갔다.이 세척기는 가로 32.5㎝, 세로 32.5㎝, 높이 81㎝ 크기의 음수대 모양으로, 텀블러 컵을 거꾸로 뒤집어 넣고 10초간 누르면, 별도 세제 없이 전기분해를 통해 생성된 살균수로 자동 살균 세척한다.그...
  2. 수원 영통구에 `나혼자 사는 시민` 위한 거점공간 조성 수원시와 장애인 표준사업장인 아이에이엠이 영통구에 수원시 1인가구 맞춤형 거점 공간을 마련한다. 두 기관은 지난 4월 29일 조스테이블 광교점에서 협약을 체결하고, 협력을 약속했다.수원시 1인가구 쏘옥 패밀리 회원의 소모임 활동을 지원한다. 조스테이블 광교점에서 2인 이상 예약하면 커피 가격을 10% 할인받고, 공간을 사용할 수 있..
  3. 안산시 5개 대학 총장 한자리에…청년 축제에 `진심` 안산시에 소재를 둔 5개 대학 총장과 교육지원청장이 한자리에 모여 안산시를 대표하는 청년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다짐했다.안산시는 지난 29일 한양대학교 ERICA 캠퍼스에서 안산교육지원청, 관내 5개 대학(서울예대, 신안산대, 안산대, 한양대 ERICA,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총장이 한곳에 모여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이 주.
  4. 시흥시, 대한민국 대표 축제 박람회서 콘텐츠 부문 `우수상` 수상 시흥시는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부산시 벡스코에서 열린 제4회 대한민국 대표 축제 박람회 `시흥고향사랑기부제 특별관`에 참가해 콘텐츠 부문 우수상을 받았다.이번 박람회에는 전국 73개 지자체 및 43개 업체가 참가했다. 시는 이 자리에서 도시 인지도를 높이고, 지역홍보 및 시흥고향사랑 기부자 유치에 주력했다.특히 시는 시화호...
  5. 김포시 기후동행카드 도입 한 달, 이용률 꾸준한 증가세 김포시가 기후동행카드를 지난 3월 30일 김포골드라인에 도입한 지 한 달만에 시민들의 이용 증가율이 꾸준하게 늘고 있다. 시는 기후동행카드 이용자가 첫 날 427명으로 시작해 4월 11일 기준 6배인 2,579명으로 증가했고, 29일 현재 3,160명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교통부터 서울편입을 추진 중인 김포시는 경기도 최초로 기후동행카드를 도입,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