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의회, 공공기관장 청문회 교통공사·환경진흥원·시장진흥원 등 3개 기관 추가...15개 기관으로 확대 - 도의회-도청, '경기도 공공기관장 인사청문 확대 업무 협약식'
  • 기사등록 2020-11-03 23:10:51
기사수정

경기도의회와 경기도는 3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경기도 공공기관장 인사청문 확대 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 (사진=경기도의회) 

[경기인뉴스=박영신 기자] 경기도의회와 경기도는 3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경기도 공공기관장 인사청문 확대 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 


협약식을 통해 의회와 도는 인사청문 대상기관을 12개에서 15개로 확대하고, 도덕성검증과 정책검증을 통합하여 정책능력 검증 청문회로 진행하기로 합의했다.

 

새롭게 추가되는 기관은 신설되는 경기교통공사와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이며, 기존의 기관 중에는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 포함됐다.

 

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 박근철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 이재명 경기도지사, 의회 상임위원장, 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단 등이 참여한 이날 협약식은 인사말씀, 협약서 서명, 기념촬영 등의 순서로 이어졌다. 

 

박근철 대표의원은 인사말을 통해 “공공기관장 후보자들에 대한 철저한 검증을 통해 능력 있고, 도민들을 위해 헌신할 수 있는 유능한 인재들이 영입되는 계기가 되리라 생각한다”면서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도 꼼꼼하고 세심한 정책 검증으로 도민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장현국 의장은 “경기도 공공기관장 인사청문 대상 확대는 경기도와 경기도의회가 보여주는 바람직한 지방자치의 모범이 될 것이다“면서 ”도민이 공감하고 도민께 희망을 주는 인사청문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재명 지사는 “대상기관 확대를 통해 더 많은 공공기관이 경영투명성을 높이고, 도민에게 한층 수준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도민이 공감할 수 있는 경기도형 인사청문 제도로 안착되길 바란다”고 인사말을 대신했다. 

 

한편 경기도의회와 경기도는 지난 2014년 전국 광역의회 최초로 인사청문 실시 협약을 맺고 6개 산하기관에 대해 인사청문을 실시하였다. 이후 지난해 12개 기관으로 인사청문이 확대된 바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64484
  • 기사등록 2020-11-03 23:10:5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일회용 컵 사용 줄인다…성남시, 텀블러 자동세척기 설치 성남시는 일회용 컵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 컵 사용을 장려하기 위해 시청 6층 복도에 4월 30일 텀블러 자동세척기를 설치해 시범 운영에 들어갔다.이 세척기는 가로 32.5㎝, 세로 32.5㎝, 높이 81㎝ 크기의 음수대 모양으로, 텀블러 컵을 거꾸로 뒤집어 넣고 10초간 누르면, 별도 세제 없이 전기분해를 통해 생성된 살균수로 자동 살균 세척한다.그...
  2. 수원 영통구에 `나혼자 사는 시민` 위한 거점공간 조성 수원시와 장애인 표준사업장인 아이에이엠이 영통구에 수원시 1인가구 맞춤형 거점 공간을 마련한다. 두 기관은 지난 4월 29일 조스테이블 광교점에서 협약을 체결하고, 협력을 약속했다.수원시 1인가구 쏘옥 패밀리 회원의 소모임 활동을 지원한다. 조스테이블 광교점에서 2인 이상 예약하면 커피 가격을 10% 할인받고, 공간을 사용할 수 있..
  3. 시흥시, 대한민국 대표 축제 박람회서 콘텐츠 부문 `우수상` 수상 시흥시는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부산시 벡스코에서 열린 제4회 대한민국 대표 축제 박람회 `시흥고향사랑기부제 특별관`에 참가해 콘텐츠 부문 우수상을 받았다.이번 박람회에는 전국 73개 지자체 및 43개 업체가 참가했다. 시는 이 자리에서 도시 인지도를 높이고, 지역홍보 및 시흥고향사랑 기부자 유치에 주력했다.특히 시는 시화호...
  4. 안산시 5개 대학 총장 한자리에…청년 축제에 `진심` 안산시에 소재를 둔 5개 대학 총장과 교육지원청장이 한자리에 모여 안산시를 대표하는 청년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다짐했다.안산시는 지난 29일 한양대학교 ERICA 캠퍼스에서 안산교육지원청, 관내 5개 대학(서울예대, 신안산대, 안산대, 한양대 ERICA,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총장이 한곳에 모여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이 주.
  5. 김포시 기후동행카드 도입 한 달, 이용률 꾸준한 증가세 김포시가 기후동행카드를 지난 3월 30일 김포골드라인에 도입한 지 한 달만에 시민들의 이용 증가율이 꾸준하게 늘고 있다. 시는 기후동행카드 이용자가 첫 날 427명으로 시작해 4월 11일 기준 6배인 2,579명으로 증가했고, 29일 현재 3,160명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교통부터 서울편입을 추진 중인 김포시는 경기도 최초로 기후동행카드를 도입,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