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산 유치원 식중독 원인 '식자재 관리부실'에 무게 - 질본 역학조사 결과 '아직'...경찰 추정 원인 밝혀
  • 기사등록 2020-08-05 18:30:18
기사수정


경기 안산상록경찰서 지난 A유치원에서의 용혈성요독증후군(HUS·햄버거병) 발생 원인을 두고 방과후 간식(보존식) 등 식자재 관리부실에 무게를 두고 수사를 계속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사진=경기인뉴스 자료사진)

[경기인뉴스=박영신 기자] 지난 6월12일 상록구 A사립유치원에서 발생한 식중독의 원인에 대해 경찰이 뚜렷한 원인은 밝히지 못하고 있는 가운데 추정 원인을 내놨다. 


경기 안산상록경찰서 지난 A유치원에서의 용혈성요독증후군(HUS·햄버거병) 발생 원인을 두고 방과후 간식(보존식) 등 식자재 관리부실에 무게를 두고 수사를 계속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이는 A유치원이 식중독 사태 발생 전후로 보존식 6종을 폐기해 결정적인 단서가 없는데다 질병관리본부에서 실시 중인 역학조사 결과도 아직 나오지 않아 경찰이 잠정적으로 원인을 추정한 것이다.

경찰은 이번 식중독 사태로 학부모로부터 고소당한 원장 B씨를 상대로 지난 3일 10시간 가까운 조사를 진행했다.

한편 경기도교육청은 피해 학부모들로 구성된 비상대책위원회가 교육당국에 강력히 요구했던 'A유치원의 공립유치원 전환'을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도교육청은 지난 3일 매입형 유치원 선정위원회를 열고 A유치원에 대한 건물매입형 공립유치원 전환 안건을 통과했다.

한편 현재 A유치원의 폐쇄기간은 당초 지난달 31일에서 오는 14일까지 추가 연장됐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63874
  • 기사등록 2020-08-05 18:30:1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수원 영통구에 `나혼자 사는 시민` 위한 거점공간 조성 수원시와 장애인 표준사업장인 아이에이엠이 영통구에 수원시 1인가구 맞춤형 거점 공간을 마련한다. 두 기관은 지난 4월 29일 조스테이블 광교점에서 협약을 체결하고, 협력을 약속했다.수원시 1인가구 쏘옥 패밀리 회원의 소모임 활동을 지원한다. 조스테이블 광교점에서 2인 이상 예약하면 커피 가격을 10% 할인받고, 공간을 사용할 수 있..
  2. 일회용 컵 사용 줄인다…성남시, 텀블러 자동세척기 설치 성남시는 일회용 컵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 컵 사용을 장려하기 위해 시청 6층 복도에 4월 30일 텀블러 자동세척기를 설치해 시범 운영에 들어갔다.이 세척기는 가로 32.5㎝, 세로 32.5㎝, 높이 81㎝ 크기의 음수대 모양으로, 텀블러 컵을 거꾸로 뒤집어 넣고 10초간 누르면, 별도 세제 없이 전기분해를 통해 생성된 살균수로 자동 살균 세척한다.그...
  3. 김포시 기후동행카드 도입 한 달, 이용률 꾸준한 증가세 김포시가 기후동행카드를 지난 3월 30일 김포골드라인에 도입한 지 한 달만에 시민들의 이용 증가율이 꾸준하게 늘고 있다. 시는 기후동행카드 이용자가 첫 날 427명으로 시작해 4월 11일 기준 6배인 2,579명으로 증가했고, 29일 현재 3,160명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교통부터 서울편입을 추진 중인 김포시는 경기도 최초로 기후동행카드를 도입, .
  4. 안산시 5개 대학 총장 한자리에…청년 축제에 `진심` 안산시에 소재를 둔 5개 대학 총장과 교육지원청장이 한자리에 모여 안산시를 대표하는 청년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다짐했다.안산시는 지난 29일 한양대학교 ERICA 캠퍼스에서 안산교육지원청, 관내 5개 대학(서울예대, 신안산대, 안산대, 한양대 ERICA,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총장이 한곳에 모여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이 주.
  5. 시흥시, 대한민국 대표 축제 박람회서 콘텐츠 부문 `우수상` 수상 시흥시는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부산시 벡스코에서 열린 제4회 대한민국 대표 축제 박람회 `시흥고향사랑기부제 특별관`에 참가해 콘텐츠 부문 우수상을 받았다.이번 박람회에는 전국 73개 지자체 및 43개 업체가 참가했다. 시는 이 자리에서 도시 인지도를 높이고, 지역홍보 및 시흥고향사랑 기부자 유치에 주력했다.특히 시는 시화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