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도정은 모든 직원들이 이재명 지사의 팔 다리가 되어 이재명 지사가 가려는 방향으로 일사분란하게 움직여 나아가야 제대로 실현할 수 있다. 행정서비스의 질을 높일 수 있는 것도 물론이다.  (사진=경기인뉴스 자료사진)

[경기인뉴스=박영신 기자] 안심식당 취재를 위해 경기도청에 전화를 걸었다. 새해를 맞이해 불황을 극복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역정책이자 경제정책으로서 소개할 참이었다. 

 

그러나 담당공무원은 코로나19 업무로 파견근무 중이었고 다른 공무원이 그 업무를 대체하고 있었다. 그 공무원은 자신의 업무 외에 파견 나간 직원 2명의 업무까지 대체하고 있다고 했다. 그렇다 보니 기존에 사업 현황을 파악하고 있기는커녕 자료 확인도 어려운 모양이었다.

 

이러한 모습이 이 공무원이 소속된 부서만의 문제일까.

 

지난 해 10월 공개된 행정안전부 자료에 따르면 경기도 공무원 1인당 담당하는 주민수는 904명으로 17개 광역시도 중 가장 많았다. 

 

가장 적은 제주도(109명)에 비해 9배에 달했으며 광역시도 평균인 447명의 2배에 달했다.

 

2021년 새해를 맞이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새해에 “경제 기본권 확대로 미래를 대비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그가 야심차게 추진 중인 기본시리즈(기본소득·기본주택·기본대축) 추진을 본격적인 궤도에 올려 경제 기본권을 확대함으로써 코로나19 위기 극복과 4차산업혁명시대 대비 등을 이루겠다는 것이다. 또 공정사회를 구현하고 경기 북동부의 균형 발전을 추진하겠다고도 밝혔다. 

 

그러나 이러한 이 지사의 큰 그림들을 실현하기 위해 기본적으로 갖춰져야 할 점이 이러한 업무를 소화해 낼 행정인력의 충분성이다. 

 

경기도정은 모든 직원들이 이재명 지사의 팔 다리가 되어 이재명 지사가 가려는 방향으로 일사분란하게 움직여 나아가야 제대로 실현할 수 있다. 행정서비스의 질을 높일 수 있는 것도 물론이다.


이재명 지사는 다른 과제 추진에 앞서 도청 공무원 확충부터 추진해야 할 것이다. 공무원 확충이 선행돼야 이재명 지사가 제시했듯이 경기도가 경제 기본권 확대를 통해 미래사회를 대비하는 데 차질 없이 나아갈 수 있을 것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64923
  • 기사등록 2021-01-05 16:17:3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안산시, 한독상공회의소 주최‘KGCCI 이노베이션 어워드’참여 안산시는 우수 독일기업의 투자유치를 위해 한독상공회의소가 주최한‘KGCCI INNOVATION AWARDS 2022’에 참가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23일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에서 개최된‘KGCCI 이노베이션 어워드’는 올해 8회째로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경영전략으로 한국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거둔 기업을 시상하고 한국과 독일 양국의 국제...
  2. 광명시, 전 직원 반부패 ․ 청렴의지를 다지는 ‘청렴 실천 서약식’가져 광명시는 2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모든 직원이 청렴 의지를 다지는 ‘청렴 실천 서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서약식에서 박승원 광명시장이 반부패·청렴 선언문을 낭독한 후 시장 이하 고위공직자 전원이 반부패·청렴서약서 및 갑질근절 실천강령 서약서에 서명함과 동시에 인터넷 생중계 방송으로 서약식을 시...
  3. 베트남 호치민서 부천관광 알려…국외 관광객 유치 기대 부천시는 지난 18일 베트남 호치민 퍼스트 호텔 Ti Gon홀에서 베트남 호치민 25개 여행사를 대상으로 부천관광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2022년 국외 여행시장을 개방한 베트남은 코로나19 유행 이전 동남아시아 국가 중 태국에 이어 한국방문 2위를 기록하면서 국외관광객 유치의 중요한 국가로 부상하고 있다.  이번 설명회는 코로나19 ...
  4. 부천시, 상호존중하는 민원문화 조성 캠페인 펼쳐 부천시는 지난 24일 ‘제1회 민원의 날’을 맞이하여 민원인식을 개선하고 민원업무 담당자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부천시장 콜센터 1일 상담사 현장체험 △민원실 친절 실천다짐 결의대회 △상호존중하는 민원문화 조성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했다. 부천시 365콜센터에서는 조용익 부천시장이 1일 콜센터 상담사로 나서 시.
  5. 김동연 “반려동물 테마파크, 대한민국 반려동물의 메카로 만들 것”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도가 여주시에 추진 중인 반려동물 테마파크를 ‘대한민국 반려동물의 메카’로 만들겠다며 여러 가지 활용방안을 모색 중이라고 밝혔다. 김동연 경기지사는 24일 여주 반려동물 테마파크에서 반려동물 관련 대학 학생, 동물보호단체, 전문가 등과 함께 ‘반려동물 복지정책 간담회’를 열고 “반려동..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