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도정은 모든 직원들이 이재명 지사의 팔 다리가 되어 이재명 지사가 가려는 방향으로 일사분란하게 움직여 나아가야 제대로 실현할 수 있다. 행정서비스의 질을 높일 수 있는 것도 물론이다.  (사진=경기인뉴스 자료사진)

[경기인뉴스=박영신 기자] 안심식당 취재를 위해 경기도청에 전화를 걸었다. 새해를 맞이해 불황을 극복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역정책이자 경제정책으로서 소개할 참이었다. 

 

그러나 담당공무원은 코로나19 업무로 파견근무 중이었고 다른 공무원이 그 업무를 대체하고 있었다. 그 공무원은 자신의 업무 외에 파견 나간 직원 2명의 업무까지 대체하고 있다고 했다. 그렇다 보니 기존에 사업 현황을 파악하고 있기는커녕 자료 확인도 어려운 모양이었다.

 

이러한 모습이 이 공무원이 소속된 부서만의 문제일까.

 

지난 해 10월 공개된 행정안전부 자료에 따르면 경기도 공무원 1인당 담당하는 주민수는 904명으로 17개 광역시도 중 가장 많았다. 

 

가장 적은 제주도(109명)에 비해 9배에 달했으며 광역시도 평균인 447명의 2배에 달했다.

 

2021년 새해를 맞이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새해에 “경제 기본권 확대로 미래를 대비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그가 야심차게 추진 중인 기본시리즈(기본소득·기본주택·기본대축) 추진을 본격적인 궤도에 올려 경제 기본권을 확대함으로써 코로나19 위기 극복과 4차산업혁명시대 대비 등을 이루겠다는 것이다. 또 공정사회를 구현하고 경기 북동부의 균형 발전을 추진하겠다고도 밝혔다. 

 

그러나 이러한 이 지사의 큰 그림들을 실현하기 위해 기본적으로 갖춰져야 할 점이 이러한 업무를 소화해 낼 행정인력의 충분성이다. 

 

경기도정은 모든 직원들이 이재명 지사의 팔 다리가 되어 이재명 지사가 가려는 방향으로 일사분란하게 움직여 나아가야 제대로 실현할 수 있다. 행정서비스의 질을 높일 수 있는 것도 물론이다.


이재명 지사는 다른 과제 추진에 앞서 도청 공무원 확충부터 추진해야 할 것이다. 공무원 확충이 선행돼야 이재명 지사가 제시했듯이 경기도가 경제 기본권 확대를 통해 미래사회를 대비하는 데 차질 없이 나아갈 수 있을 것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64923
  • 기사등록 2021-01-05 16:17:3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특사경, 사회복지 보조금 목적 외 사용 등 9명 적발 보조금을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거나 장애인의 생계급여 등을 임의로 사용한 사회복지법인(시설)이 경기도 특별사법경찰단에 적발됐다. 이들이 불법행위를 통해 취득한 금액은 모두 1억 5천여만 원에 달한다. 경기도 특별사법경찰단은 지난 2월부터 6월말까지, 제보와 탐문 등을 바탕으로 사회복지법인(시설)들의 위법 여부에 대해 집중 수사...
  2. “반지하 거주민 주거상향 위해 3법 개정해야” 경기도 주최 국회 토론회서 한 목소리 반지하 거주민 주거 상향을 위해 반지하주택 정비 시 용적률 가산 등 ‘반지하 거주민 주거 상향 3법’ 개정이 필요하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경기도는 12일 국회도서관 소회의실에서 김성중 경기도 행정1부지사, 염태영 의원 등 국회의원 8명, 민간 전문가, 시민단체 등과 비정상 거처인 반지하주택 거주민의 주거 상향을 위한 토론회를...
  3. 여주시, 품목별농업인연구회 회장단과 간담회 개최 여주시는 지난 7월8일 ~ 9일 제천 리솜포레스트에서 여주시 품목별농업인연구회 36개회 회장단과 농업 관계 공무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협의회 회원들과 여주 농업 발전을 위한 의견을 수렴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2024. 2. 16일 창립된 협의회는 품목별농업인 연구회의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운영 및 지원을 협의하고, 타 연구회와.
  4. 이천시, 율면지역 대중교통 체계 획기적 개편 주민설명회 가져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지난 11일 율면 똑버스 활성화와 대중교통 이용편의 증진을 위한 `율면 대중교통 체계 개편` 주민설명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날 이천시는 율면 주민자치위원들이 모인 자리에서 경기교통공사, KD운송그룹과 함께 참석해 개편사항에 대한 주민설명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주요내용은 기존 수요응답형 똑버스(2대...
  5. 남양주시, `크크낙낙송` 숏츠 챌린지 이벤트 성공적 마무리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6월부터 이달 7일까지 진행한 크낙새 캐릭터 `크크&낙낙`과 함께 누구나 가볍게 따라 추는 `숏츠 댄스 챌린지 이벤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2일 밝혔다.시는 SNS 홍보 캐릭터가 어린이들에게 친근한 캐릭터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크크`와`낙낙`이 반복적인 라임으로 들어간 `크크낙낙 송`과 누구나 쉽..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