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산 유치원 식중독 확대에 부모들 원장 고소 - 경찰, 불구속 입건...수사 착수
  • 기사등록 2020-06-29 17:22:25
기사수정

안산시의 한 사립유치원에서 집단 식중독이 발생한 가운데 지난 28일 학부모들이 원장을 경찰에 고소했다.  (사진=조영수 기자)

[경기인뉴스=박영신 기자] 안산시의 한 사립유치원에서 집단 식중독이 발생한 가운데 지난 28일 학부모들이 원장을 경찰에 고소했다. 


학부모 6명 등은 식중독 추가 환자 발생이 계속되자 해당 유치원 원장을 업무상과실치상과 식품위생법 위반 등의 혐의로 A씨에 대한 고소장을 안산상록경찰서에 제출했다.


부모들은 고소장에서 "A씨가 원생들의 식중독 증상이 시작된 지난 12일 전후, 음식과 조리 도구 등을 제대로 관리하지 못해 집단 식중독을 초래한 것으로 의심된다"고 밝혔다.


특히 부모들은 유치원 측 보존식 폐기의 고의성 여부 등에 대한 조사를 경찰에 요청했다.


이에 경찰은 해당 유치원 원장 A씨를 불구속 입건하고, 식중독 발생 시 원인 규명을 위해 보관하도록 돼 있는 보존식의 고의 폐기 여부 등을 밝히기 위한 수사에 착수했다.


해당 유치원에서는 지난 12일 한 원생이 복통과 설사 등의 증세를 보인 뒤 나흘 만인 16일 집단 식중독을 의심한 병원의 신고가 보건소에 접수된 이후 열흘 넘게 환자 발생이 지속됐다. 


안산시 상록구보건소와 질병관리본부 등에 따르면, 지난 28일 오후 6시 기준 해당 유치원 관련 식중독 유증상자는 114명이다.


일명 햄버거병으로 불리는 용혈성요독증후군(HUS) 환자는 16명이 됐다.  추가된 환자는 한 원생의 가족인 것으로 조사됐다.


이들 중 장 출혈성 대장균 양성 판정을 받은 환자는 모두 58명이다.


증상이 위중한 원생 4명은 신장 투석을 하며 집중 치료를 받고 있다.


아직 원생 6명과 가족 74명 등 80명이 검사 결과를 기다리고 있어 환자는 더 늘어날 전망이다.


앞서 이 유치원은 감염 경로를 밝히는 데 결정적 단서가 될 수도 있는 궁중떡볶이와 수박 등 6건의 보존식을 보관하지 않아 보건당국으로부터 50만원의 과태료를 부과받았다.


식중독이 최종 판명될 경우, 안산시는 과태료 300만원을 추가로 부과할 예정이다.


이처럼 발병 원인이 밝혀지지 않은데다 감염 확산에 대한 불안까지 더해지면서 시는 이달 30일까지였던 유치원의 폐쇄 조치 기간을 다음 달 8일까지 연장하기로 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63541
  • 기사등록 2020-06-29 17:22:2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시흥시, 노을이 머무는 시간까지 `오아시스` 연장 운영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낙조를 감상하러 오이도를 찾는 관광객들이 아름다운 일몰을 충분히 즐길 수 있도록 4월 26일부터 8월 말까지 오아시스 개방 시간을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확대한다고 밝혔다. 이후 9월부터는 일몰 시각에 맞춰 개방 시간이 변경될 전망이다.`오아시스(OASIS_Oido Art Space In Siheung)는 지난 2022년에 오이도에서 함상 전..
  2. 2024 고양국제꽃박람회, 일산 호수공원에서 대규모 확장 개최 2024년 고양국제꽃박람회가 4월 26일부터 5월 12일까지 일산 호수공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예년과 달리 고양꽃전시관, 주제광장, 한울광장을 포함해 노래하는 분수대까지 포함하는 북서쪽 지역으로 확장됐다. 이로 인해 방문객들은 24만㎡의 행사장에서 더욱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경험할 수 있다. 올해의 테마는 ‘지구환경과 꽃...
  3. 포천시, 청년정책 서포터즈 발대식 및 포천음악창작소 순회 마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25일 청년비전센터에서 `포천시 청년정책 서포터즈 발대식 및 포천음악창작소 순회(라운딩)` 행사를 개최했다.포천시 청년정책 서포터즈는 청년들의 능동적인 사회참여를 유도하고 청년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추진하기 위한 소통 기구다.이날 발대식은 ▲서포터즈 단원 위촉장 수여 ▲청년들과의 간담회 ▲..
  4. 하남시, 악성 민원서 공무원 보호한다…민원처리 시스템 개선도 병행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협박과 폭언을 일삼으며 동일한 민원을 반복적으로 제기하는 악성 민원인으로부터 공무원을 보호하기 위해 응대를 단호히 거부할 수 있는 매뉴얼을 마련하는 등 적극적인 조치에 나선다.26일 하남시에 따르면 시는 지난 22일 국장·단장·소장·원장 등 주요 간부가 참석하는 월요 주간회의에서 현재 시행...
  5. 안산시 경제사절단, 글로벌 히든 챔피언 기업 방문…육성 노하우 배워 안산시는 2024 하노버 산업박람회 참관 및 투자유치, 국제교류 협력 등을 위해 해외 출장 중인 이민근 안산시장과 경제사절단이 지난 25일(이하 현지 시간) 기업 현장을 방문해 히든 챔피언 육성 노하우를 벤치마킹했다고 26일 밝혔다.이날 이민근 시장과 경제사절단은 90여 개의 독일 히든 챔피언 기업이 밀집된 튀링겐주 소재 마이크로 하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