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산 유치원 식중독 환자 60명까지 늘어 - 비대위, "철저한 진상규명으로 재발방지대책 마련해야" 촉구
  • 기사등록 2020-07-02 14:54:52
기사수정

안산 유치원 식중독 환자가 60명까지 늘었다. 입원환자는 원생 9명, 가족 2명 등 11명이다. (사진=경기인뉴스 자료사진)

[경기인뉴스=박영신 기자] 안산 유치원 식중독 환자가 60명까지 늘었다. 입원환자는 원생 9명, 가족 2명 등 11명이다.


2일 안산시에 따르면 1일 18시 기준으로 환자 수가 60명이라고 밝혔다. 원생 58명, 가족 1명, 유치원 종사자 1명 등이다. 


입원환자는 원생 9명, 가족 2명 등 11명이며, 퇴원환자는 25명이다. 입원환자 중 투석환자는 1명 감소해 원아 2명, 가족 1명 등 3명이 투석치료를 받고 있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2일 교육시설공제회관에서 열린 등교수업 준비지원단 회의에서 "안산 유치원 집단 식중독 사고에 대해 질병관리본부, 식품의약품안전처, 경기도교육청 등과 협력해 해당 사태와 관련해 철저한 원인 규명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전국 50인 이상의 원아가 있는 유치원과 어린이집에 대한 전수점검을 실시해 어린이 급식과 간식 상황을 확인하겠다"고 강조했다.


질병관리본부는 안산 유치원 장출혈성대장균감염증 집단 발생 의심 신고가 접수된 6월 16일 이후 지방자치단체 및 관계부처와 협력해 지속적으로 역학조사 및 환자 발생을 모니터링하고 있다고 밝혔다. 해당 유치원은 폐쇄 명령을 8일까지 연장했다.


경기도교육청은 지자체ㆍ교육청과 협력해 유치원 위생 전수점검을 하고 식중독 원인 조사 결과에 따라 해당 유치원에 대한 감사를 시행할 계획이며 치료비 등 피해 지원방안을 안전공제회를 통해 검토하고 있다.


안산상록경찰서는 1일 오전 H 유치원 원장과 원감의 휴대전화에 대해 영장을 발부받아 압수수색을 실시했다.

한편 피해 학부모들로 구성된 비상대책위원회는 이 날 안산 상록구 해양행정복지센터에서 공식 간담회를 열고 “철저한 진상 규명을 통해 다시는 이런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63580
  • 기사등록 2020-07-02 14:54:5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과천시, 등산로 양재천 산책로 등에 방범용 CCTV 94대 설치 완료 과천시는 범죄 예방을 통한 시민의 안전 확보를 위해 시민들이 자주 찾는 관악산‧청계산‧우면산 등의 등산로 입구와 양재천 산책로, 단독주택 지역 골목길 등에 방범용 CCTV 94대를 추가 설치했다고 밝혔다. 시는 이번 방범용 CCTV 확대 설치사업에 지난 3월 착수했으며, 사업 예산 총 5억7천여만 원 중 특별조정교부금 2억2천만 원, 특별교부..
  2. 평택시, 임산부 대상 `힐링 원예 태교 교실` 운영 평택시 송탄보건소에서는 지난 18일과 19일 지역 내 임신 16주 이상 32주 이하의 임산부를 대상으로 힐링 원예 태교 `햇박스 꽃꽂이 교실`을 진행했다.이번 태교 교실은 평소 체험하기 어려운 꽃꽂이 등을 통해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기 위해 전문 플로리스트를 초빙해 임산부가 직접 꽃꽂이를 하면서 교육을 진행했다.주요 내용은 ▲엄...
  3. 남양주시, 불법자동차 및 PM 합동단속 실시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17일 다산동 선형공원 일대에서 남양주 남부경찰서 및 한국교통안전공단 경기북부본부와 합동 단속을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시는 관계기관과 함께 자동차 안전 운행을 저해하는 불법튜닝, 안전기준 위반 및 등록번호판 관리상태 등을 집중 단속했다.또한, 무면허운전, 안전모 미착용, 2인 이상 탑승행위 등 ..
  4. 성남·구리·안산·의정부 4개시 상권활성화재단, 지역경제 살리기 맞손 성남·구리·안산·의정부 4개시 상권활성화재단이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손을 잡았다.성남시는 출연기관인 상권활성화재단(이사장 신상진)이 19일 안산시시 상권활성화재단 사무실에서 경기도 3개 시 상권활성화재단과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성남시를 비롯해 구리시, 안산시, 의정부시 등 4.
  5. 이현재 하남시장, `한류문화 글로벌 허브도시 조성` 주제로 기업인 특강 이현재 하남시장이 지난 18일 하남시기업인협의회가 주관하는 조찬 포럼에서 하남시의 K-컬처 허브도시 조성 비전에 발맞춘 기업의 미래 전략 방안을 제안해 박수갈채를 받았다.하남시에 따르면 이날 이 시장은 하남시벤처센터 B1 미디어홀에서 이희근 ㈔하남시기업인협의회 회장 등 협의회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제7회 HCBA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