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안성시, 2019년 치매관리사업 ‘우수기관 ’ 선정 영예 안성시가 10일 ‘2019 치매관리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도지사 기관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안성시 치매안심센터는 거주 어르신의 인지 건강상태에 따라 요구되는 수요자 중심의 ‘치매통합관리서비스’를 지원하며 치매상담 및 환자등록관리 치매치료관리비 지원 조호물품 제공 치매조기무료검진 치매예방프로그램 운영 가족지원사업 치매공공후견사업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또한, 이번 수상은 안성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가 개소 1년 만에 내실 있는 운영으로 100세 시대 건강시책 추진과 더불어 고령사회인 안성시가 치매 걱정 없는 건강도시로 도약하기 위해 앞만 보고 달려온 결과다.


특히 안성시는 올해 7,140명의 치매조기검진을 실시해, 그 중 310명의 신규환자를 발견하는 성과를 거뒀으며 현재 총 1,490명의 치매환자를 등록관리 하고 있다.


이와 함께, 접근성이 떨어지는 면지역 노인인구를 대상으로 빈틈없는 지역사회 치매관리를 위해 15개 보건진료소와 치매안심센터의 치매 돌봄 체계 구축 및 연계로 선제적인 치매예방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박창양 보건소장은 “작년 12월 21일 개소식 이래, 앞만 보고 달려온 치매안심센터의 이 같은 노력이 결실을 보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60879
  • 기사등록 2019-12-10 12:15:2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의회 예산정책자문위원회, 경기해양안전체험관 방문 및 재정특강 진행 경기도의회 예산정책자문위원회(위원장 박재용)는 3일 안산에 위치한 경기해양안전체험관을 방문해 해양안전프로그램의 운영 실태를 점검하고, 재정 관련 특강을 진행했다.이번 현장 방문에는 박재용 위원장(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을 비롯해 박명수 부위원장(국민의힘, 안성2), 이은주 의원(국민의힘, 구리2), 박명숙 의원(국민의힘, 양평1...
  2. 동탄지역 안전한 보행 환경 위한 논의 경기도의회 신미숙 도의원(더불어민주당, 화성4)은 4월 2일 경기도의회 화성상담소에서 동탄지역의 결빙 취약구간과 급경사지에 안전한 보행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회의를 개최했다.이번 회의에는 화성시 동탄출장소 교통건설과 과장 등 관련 부서 관계자 3명이 참석해, 특히 작년 겨울철에 인도 및 차도의 경사도가 심한 지역에서 빈번하게...
  3. 비 내리는 봄날, 음악으로 피어난 따뜻한 순간 지난 5일 오후 4시 30분부터 6시까지, 오산문화원에서 열린 ‘봄! 옥상정원 음악회’가 200여 명의 시민들의 따뜻한 호응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당초 옥상정원에서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우천으로 인해 오산문화원 3층 실내 공연장으로 장소가 변경되었고, 빗속에서도 문화에 대한 시민들의 열정은 공연장을 가득 채웠다.‘한발 .
  4. 신미숙 도의원, "소공인 보호 위한 정책 확대 필요"… 국회 토론회 참석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신미숙 의원은 지난 7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대한민국 제조산업 현장을 지켜온 도시형소공인 현안 2차 토론회」에 참석해 소공인 보호를 위한 다양한 제언을 제시했다.토론회에서는 소공인들의 열악한 경영 환경과 안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들이 논의됐다. 신미숙 의원은 “경기도는 도 내 제조.
  5. 경기도는 ‘도피처’ 도민은 ‘볼모’? 김동연 경기도지사의 최근 행보에 대해 많은 도민들이 의문을 제기하고 있다. 대선 출마를 위한 준비에 집중하는 모습이 과연 경기도지사로서의 책무를 다하는 길일까, 아니면 경기도를 단지 정치적 도피처로 생각하고 있는 것일까?김동연 지사는 최근 미국을 방문해 관세 문제를 논의하며 ‘경제 외교’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그러..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