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통증탈출 재활운동교실평택시안중보건지소에서는 근골격계 통증을 호소하는 만 30 ~ 65세 시민을 대상으로 2019년 하반기「만성통증탈출 재활운동교실」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9월 17일(화)부터 10월 23일(수)까지 매주 2회씩 총 10회에 걸쳐 포승 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재활운동 교실은 통증치료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개인별 통증 및 근육 상태 평가, 목 ‧ 어깨 ‧ 허리 등 주요 통증의 원인과 예방에 대한 보건교육, 통증 유발 주요 근육 스트레칭 및 강화운동 실습, 통증을 유발하는 자세교정 및 자가운동교육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2019년 상반기 교육을 참여했던 수강생은 “프로그램 이후 통증의 원인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자가운동법 교육은 통증해소에 도움이 됐으며, 지속적으로 운영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안중보건지소 관계자는 “통증을 유발하는 주요 근육에 대한 이해 및 잘못된 생활 습관과 자세의 교정, 자가운동법에 초점을 두고 운영할 계획이며 참여한 시민의 통증회복과 신체 건강증진에 유익한 시간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프로그램의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8월 5일부터 안중보건지소 민원 진료팀으로 유선(031-8024-8656) 또는 방문 신청을 하면 된다고 말했다. (만30~65세 대상, 신규참가자 우선 선발 및 선착순 마감).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