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안산동 찬란한 찬나누기 사업
[시사인경제] 안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4일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찬란한 찬나누기 사업’을 진행했다.

이 사업은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홀몸 어르신을 위로하고 나눔을 실천하기 위한 것으로, 기존 ‘사랑의 반찬 나누기’를 ‘찬란한 찬나누기’로 사업 명칭을 바꾼 후 올해 10월부터 공동모금회에서 사업비를 받아 민관협력 사업으로 시행하고 있다.

이를 위해 보장협의체 위원 26명은 2개조로 나누어 매월 2회 밑반찬을 구입해 대상자에게 직접 배달까지 지원하고 있으며, 이날 행사에는 10여 명의 위원들이 참석해 정성껏 포장한 메추리알 장조림, 두부조림, 숙주나물 무침 등을 지역 내 홀몸 어르신 20명에게 전달했다.

더불어 어르신들에게 안부도 여쭙고 말벗이 되어주는 등 따뜻한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반찬을 전달받은 한 어르신은 “늘 간단한 반찬으로 끼니를 해결해 왔는데 영양가 높은 다양한 반찬 덕분에 몸도 마음도 건강해지는 것 같아 정말 감사하다.”고 했다.

김홍락 민간위원장은 “협의체 위원들의 정성어린 손길로 전달한 밑반찬이 외롭고 힘든 마음에 따듯함으로 전해졌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주위에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들이 있는지 늘 관심을 갖고 이웃을 위한 나눔 봉사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안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016년 10월에 결성돼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대상자를 발굴하고 필요한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반찬 나누기 사업 외에 나눔 바자회, 김장김치 나눔, 저소득 청소년 장학금 지원, 교복 지원 및 여름철 냉방기기 지원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55796
  • 기사등록 2018-10-26 13:59: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오산중·고 총동문회 ‘한마음 한뜻 체육행사’ 성황리 개최 오산중·고등학교 총동문회(회장 이계왕)는 지난 12일, 오산중학교 강당 및 운동장에서 ‘한마음 한뜻 체육행사’를 성대히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선후배 간의 우정을 나누고 동문 간 유대를 강화하며, 모교 발전과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도모하고자 마련되었으며, 졸업 동문과 가족, 지역 인사 등 50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2. 오산중고 3130동창회, 총동문회 체육행사서 장학금 기탁 오산중고 3130동창회(회장 이광희)는 지난 12일 개최된 총동문회 ‘한마음 한뜻 체육행사’에서 오산중학교와 오산고등학교에 각 100만 원씩, 총 200만 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이번 장학금은 동문 간의 화합과 후배 사랑을 실천하는 뜻에서 마련되었으며, 후배 학생들의 학업 장려와 교육 환경 개선에 소중히 사용될 예정이다.이광희 회.
  3. [사설] 교통망 개선에 박차 가하는 오산시, 시민 체감도 높여야 [사설] 교통망 개선에 박차 가하는 오산시, 시민 체감도 높여야경기인뉴스 대표 홍충선 오산시가 교통 인프라 확충에 본격적으로 나서고 있다. 국지도 23호선 4차로 확장, 오산~화성 정남 구간 도로 개선, 남사진위IC 서울 방향 진출입로 신설 등 주요 현안에 대해 국토교통부와의 지속적인 협의를 바탕으로 사업 추진에 속도를 내고 있는 것이...
  4. 경기도의회, 화물자동차 휴게시설 확충 조례안 상임위 통과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허원 위원장(국민의힘, 이천2)이 대표 발의한 「경기도 화물자동차 휴게시설 확충 지원 조례안」이 4월 14일 열린 제383회 임시회 제1차 건설교통위원회 심사를 통과했다.이 조례안은 도내 화물차 운수종사자들의 근로환경을 개선하고, 졸음운전 등으로 인한 교통사고를 예방하며, 만성적인 주차 공간 부족 문제를...
  5. 경기도교육청, 2025 경기 중등 탐구수업공동체 발대식’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16일 ‘2025 경기 중등 탐구수업공동체 발대식’을 개최한다. 깊이있는 수업 비전 공유로 질문과 탐구, 토론 중심의 교실수업 혁신 분위기 확산에 적극 앞장설 계획이다.도교육청은 교사가 학생의 사유 능력을 키우고 성장 중심의 교육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질문과 탐구, 토론 중심 수업 역량 강화에 다양.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