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시사인경제】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22일 오산 고용복지플러스센터 1층 대회의실에서 사회적경제 창업·아이디어 공모전 1차 통과자 및 기초과정 수료자 등 30여명이 참여하는 오산 사회적경제 시민학교 심화과정을 개강하였다.

 

 

교육시간은 저녁 7시부터 10시까지 진행하며, 고등학생부터 은퇴자 까지 다양한 시민들이 참여하고 있다. 이번 시민학교는 오산시 사회적경제 창업·아이디어 공모전과 연계하여 오산시의 사회적 경제를 활성화하고 창업을 지원하기 위한 방안으로 마련되었다.

 

시민학교 심화과정은 고용노동부로부터 사회적기업 경기권 지원기관으로 활동하는 사회적협동조합 사람과 세상에서 주관하며, 총 5주차 과정으로 소셜비즈니스 비전 설정, 창업실무, 사업계획서 작성, 프리젠테이션 실습 등 실제적인 사업추진을 위한 전문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시민학교는 무료로 진행되며, 시민학교 교육과정 이후에 창업을 위한 오산 사회적경제 창업‧아이디어 공모전 2차 심사가 진행되며, 향후 공모전 참여기업을 위한 오산사회적 경제 지원센터 및 인큐베이팅 센터에서 창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오산시는 교육도시답게 찾아가는 사회적경제 교육과 함께 사회적경제 시민학교를 통한 지속적인 교육과 함께 사회적경제 창업 지원을 통해 오산시의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교육에 대한 문의는 오산시청 지역경제과 사회적경제팀 031-8036-7585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9802
  • 기사등록 2016-06-27 09:03: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화성시인재육성재단, ‘화성 into 테크노폴’8기 미국 탐방단 모집 화성시인재육성재단은 「화성 into 테크노폴」8기 미국 탐방단 24명을 5월 16일부터 28일까지 모집한다. 본인 또는 부모가 화성시에서 1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대학생 또는 휴학생이라면 신청이 가능하다. 서류 심사 및 면접 심사를 거쳐 선정된 참여자들은 탐방 전 발대식, 팀빌딩, 정책제안 교육 등을 들으며 글로벌 역량을 키운 뒤 7월 28일부.
  2. “경기북부 분도, 사기?” 이재명 후보 발언에 경기도민 분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경기북부 분도와 관련된 발언으로 논란을 일으켰다. 20일 의정부에서 열린 거리유세에서 이 후보는 "북부를 분리하면 규제 완화가 이루어진다고 주장하는 것은 사실과 다르다"며 "이러한 주장들은 실제로 관련이 없는 문제들을 마치 연결된 것처럼 이야기하는 것"이라고 말했다.이 발언은 경기북부 지역 ...
  3. 신미숙 도의원, 소공인 경제 활성화 위한 정담회 개최 신미숙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의원은 지난 21일, 경기도의회 화성상담소에서 화성시동탄도시형소공인협의회 및 경기도 소상공인과 관계자들과 함께 소공인 경제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정담회를 가졌다.이번 정담회에서는 ▲공동장비 실효성 제고, ▲내수·수출 균형 성장 전략, ▲판로 확대를 위한 박람회 운영 등 소공인의 실질.
  4. 지역주택조합, '내 집 마련' 아닌 '10년 이상의 함정' 지역주택조합은 본래 무주택 서민의 내 집 마련을 지원하기 위해 도입된 제도다. 하지만 최근 들어 이 제도는 본래 취지를 벗어나 사업 지연, 주민 피해, 과장 홍보 등 다양한 문제를 야기하며 조합원은 물론 인근 지역 주민들에게도 심각한 불편을 초래하고 있다. 사업은 장기간 지연되고, 지역은 황폐화되며, 조합원 모집은 마치 인허가가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