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의정부지역 ‘학교장 현장교육 협의회’ 참석 - "교육 재정은 교육의 미래 지키는 것"
  • 기사등록 2016-04-07 23:15:00
기사수정

【시사인경제】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7일 오후 의정부시 의정부교육지원청 에서 열린 ‘학교장과 함께하는 현장교육협의회’에 참석하여 참가자들과 소통하고 대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협의회에는 의정부 지역 초․중․고 학교장 7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의정부지역 인사구역제도, 초빙교사제, 학교의 각종 위원회, 스포츠클럽 운영 문제 등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이재정 교육감은 이 자리에서 “작년부터 교부금에 의한 교육재정이 근본적으로 무너지기 시작했다”며, “작년과 올해 2년 동안 늘어난 지방채가 약 2조3천억 원에 달하며, 올해 갚아야할 빚이 4,800억 원 정도로 누리과정 때문에 교부금 제도가 기능을 상실했다”고 지적했다.

 

또한, “교육감은 경기도민이 교육을 지키라고 뽑아준 것”이라며, “교육재정 문제는 정치적 목적, 정치적 의도가 아니라 경기교육의 미래를 지키는 것 ”이라고 강조했다.

 

이어서, “4.13 국회의원 선거일을 맞이하여 학부모 투표 참여 독려와 투표의 의미를 통해 생생한 민주주의 현장 체험학습의 기회가 되도록 가정과 연계한 계기교육 실시해 달라”고 당부했다.

 

초등학교 한 교장은 경기도교육청의 9시 등교 추진에 감사를 표하며, 학교에서 부장교사를 기피하는 경우가 있다면서 인센티브 등 다양한 지원방안을 제안하기도 했다.

 

한편, ‘학교장과 함께하는 현장교육 협의회’는 그동안 정책을 전달하거나 연수를 하는 획일적인 방식에서 벗어나 교육감과 초․중․고등학교장이 대화와 토의를 통해 소통하는 자리로, 이 교육감은 4월 8일 오전에는 파주영어마을, 오후에는 킨텍스에서 파주지역 및 고양지역 학교장과 만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9010
  • 기사등록 2016-04-07 23:15: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화성시인재육성재단, ‘화성 into 테크노폴’8기 미국 탐방단 모집 화성시인재육성재단은 「화성 into 테크노폴」8기 미국 탐방단 24명을 5월 16일부터 28일까지 모집한다. 본인 또는 부모가 화성시에서 1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대학생 또는 휴학생이라면 신청이 가능하다. 서류 심사 및 면접 심사를 거쳐 선정된 참여자들은 탐방 전 발대식, 팀빌딩, 정책제안 교육 등을 들으며 글로벌 역량을 키운 뒤 7월 28일부.
  2. “경기북부 분도, 사기?” 이재명 후보 발언에 경기도민 분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경기북부 분도와 관련된 발언으로 논란을 일으켰다. 20일 의정부에서 열린 거리유세에서 이 후보는 "북부를 분리하면 규제 완화가 이루어진다고 주장하는 것은 사실과 다르다"며 "이러한 주장들은 실제로 관련이 없는 문제들을 마치 연결된 것처럼 이야기하는 것"이라고 말했다.이 발언은 경기북부 지역 ...
  3. 신미숙 도의원, 소공인 경제 활성화 위한 정담회 개최 신미숙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의원은 지난 21일, 경기도의회 화성상담소에서 화성시동탄도시형소공인협의회 및 경기도 소상공인과 관계자들과 함께 소공인 경제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정담회를 가졌다.이번 정담회에서는 ▲공동장비 실효성 제고, ▲내수·수출 균형 성장 전략, ▲판로 확대를 위한 박람회 운영 등 소공인의 실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