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시사인경제】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2일 오전, 안산 단원고를 방문해 학생들과 교직원들을 격려하며 새 학기를 시작했다.  

 

 

이재정 교육감은 등교하는 학생들과 하이파이브를 하며 새 학기 시작을 축하했으며 교직원회의에 참석하여 학생중심 교육을 다짐하고 교직원들을 격려했다.  

 

이 교육감은 이 자리에서 “4.16 세월호 참사의 슬픔과 아픔을 넘어 새로운 희망과 꿈을 만들어가는 학교가 되면 좋겠다”며, “단원고가 416교육체제를 만들어가는 심장과 같은 동력이 되길” 당부했다. 또한, “모든 문제를 학생과 선생님을 중심으로 해석하고 준비해야 한다”며, “단원고가 그런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서, “가족협의회와 학부모 대표, 사회단체, 학교, 경기도교육청 관계자들이 머리를 맞대고 논의 중이다. 모든 문제가 잘 원만하게 해결되길 기대한다”며, “단원고 교육을 새롭게 변화시켜나가는데 정성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재정 교육감은 신입생들에게 “316명의 입학하는 학생들은 단원고를 새로운 희망과 새 역사를 만드는 특별한 책임이 있다”며, “그 정신을 계승하여 학교를 더 아름답고 행복한 학교로 만들어 가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번 방문은 2016년 새 학기를 맞아 학생중심 교육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학교 교육 지원을 위해 계획되었다. 이재정 교육감은 3일에는 시흥 배곧고, 4일에는 수원 수성고를 방문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8550
  • 기사등록 2016-03-03 09:09: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화성시인재육성재단, ‘화성 into 테크노폴’8기 미국 탐방단 모집 화성시인재육성재단은 「화성 into 테크노폴」8기 미국 탐방단 24명을 5월 16일부터 28일까지 모집한다. 본인 또는 부모가 화성시에서 1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대학생 또는 휴학생이라면 신청이 가능하다. 서류 심사 및 면접 심사를 거쳐 선정된 참여자들은 탐방 전 발대식, 팀빌딩, 정책제안 교육 등을 들으며 글로벌 역량을 키운 뒤 7월 28일부.
  2. “경기북부 분도, 사기?” 이재명 후보 발언에 경기도민 분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경기북부 분도와 관련된 발언으로 논란을 일으켰다. 20일 의정부에서 열린 거리유세에서 이 후보는 "북부를 분리하면 규제 완화가 이루어진다고 주장하는 것은 사실과 다르다"며 "이러한 주장들은 실제로 관련이 없는 문제들을 마치 연결된 것처럼 이야기하는 것"이라고 말했다.이 발언은 경기북부 지역 ...
  3. 신미숙 도의원, 소공인 경제 활성화 위한 정담회 개최 신미숙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의원은 지난 21일, 경기도의회 화성상담소에서 화성시동탄도시형소공인협의회 및 경기도 소상공인과 관계자들과 함께 소공인 경제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정담회를 가졌다.이번 정담회에서는 ▲공동장비 실효성 제고, ▲내수·수출 균형 성장 전략, ▲판로 확대를 위한 박람회 운영 등 소공인의 실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