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초등 신규교사 연수 참석 격려 - "혁신교육은 대한민국교육 희망, 함께 만들어가자"
  • 기사등록 2016-02-19 08:19:00
기사수정

 【시사인경제】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18일 경기도교육연수원에서 열린 ‘초등 신규 임용예정 교사 직무연수’에 참석해 신규교사들을 격려하고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연수는 경기도 초등 신규 임용예정교사 347명을 대상으로 교사로서의 삶과 자세, 수업 및 생활 지도, 인성교육 등 초등교육의 전문성 신장을 위한 연수로 진행하고 있다.

 

이재정 교육감은 “어려운 임용고사를 통과해서 경기교육 가족이 된 것을 축하한다”며 신규 교사들을 환영했다. 이어서 “선생님 가운데 초등학교 선생님이 가장 중요하며, 여러분은 사랑하는 미래 세대들의 첫 걸음을 만들어주는 가장 중요한 임무를 가졌다”고 강조했다.  

 

이 교육감은 ‘관계’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그는 “가장 중요한 것은 관계”라면서 “누군가를 돕는다는 것은 우산을 들어주는 것이 아니라 함께 비를 맞는 것”이라고 이야기했다. 학교민주주의는 대화와 소통에서 비롯된다.  

 

한편 이 교육감은 초등학교 교사가 가져야할 마음가짐과 역할에 대해서도 이야기했다. 그는“교육은 지식을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 학생들에게 희망을 주는 것이고 이는 선생님들의 책임”이라고 강조하며, “이제까지 우리를 지배해왔던 모든 것들을 깨고  우리 아이들이 자유로운 상상력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 것, 무한한 상상력을 가질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바로 교육이다. 초등교육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아이들을 꿈꾸게 만드는 것”이라고 힘주어 말했다.   

 

이재정 교육감은 경기혁신교육 정책 전반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그는 “혁신교육은 공존의 교육, 성찰교육”이라고 정의하며, “혁신교육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여러분의 참여와 열정, 교육공동체의 자발성, 학생이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혁신교육은 대한민국 교육의 희망이다. 혁신교육 성공을 위해 열정적으로 경기혁신교육을 함께 만들어가자”고 호소하며 특강을 마무리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8415
  • 기사등록 2016-02-19 08:19: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화성시인재육성재단, ‘화성 into 테크노폴’8기 미국 탐방단 모집 화성시인재육성재단은 「화성 into 테크노폴」8기 미국 탐방단 24명을 5월 16일부터 28일까지 모집한다. 본인 또는 부모가 화성시에서 1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대학생 또는 휴학생이라면 신청이 가능하다. 서류 심사 및 면접 심사를 거쳐 선정된 참여자들은 탐방 전 발대식, 팀빌딩, 정책제안 교육 등을 들으며 글로벌 역량을 키운 뒤 7월 28일부.
  2. “경기북부 분도, 사기?” 이재명 후보 발언에 경기도민 분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경기북부 분도와 관련된 발언으로 논란을 일으켰다. 20일 의정부에서 열린 거리유세에서 이 후보는 "북부를 분리하면 규제 완화가 이루어진다고 주장하는 것은 사실과 다르다"며 "이러한 주장들은 실제로 관련이 없는 문제들을 마치 연결된 것처럼 이야기하는 것"이라고 말했다.이 발언은 경기북부 지역 ...
  3. 신미숙 도의원, 소공인 경제 활성화 위한 정담회 개최 신미숙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의원은 지난 21일, 경기도의회 화성상담소에서 화성시동탄도시형소공인협의회 및 경기도 소상공인과 관계자들과 함께 소공인 경제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정담회를 가졌다.이번 정담회에서는 ▲공동장비 실효성 제고, ▲내수·수출 균형 성장 전략, ▲판로 확대를 위한 박람회 운영 등 소공인의 실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