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수원시, '도시정책 시민계획단' 원탁토론회 개최 - 성매매 집결지, 주변지역 연계 전면개발 필요
  • 기사등록 2015-10-04 21:33:00
기사수정

 【경기인뉴스】수원시가 지난 2일 수원역 노보텔 앰배서더 호텔에서 ‘성매매 집결지 정비 및 재활방안’ 과 ‘수원도시철도 1호선(노면전차) 활성화 방안’ 을 주제로 수원역 ‘수원시 도시정책 시민계획단 원탁토론회’를 가졌다.

 

 

이날 토론회는 시민계획단 250여명, 청소년계획단 150여명과 이재준 수원시 제2부시장, 시의원, 자문위원, 관련분야 전문가 등이 참여했다. 다양한 연령, 직업, 경력을 가진 참가자들은 33분과로 나뉘어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4시간 동안 열띤 토론을 펼쳤다.

 

토론회는 1부 ‘성매매 집결지 정비 및 재활방안’과 2부 ‘수원도시철도1호선(노면전차)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진행됐다. 각 주제에 대한 세부안건을 놓고 분과별 토론을 벌이고, 제시된 여러 의견에 대해 전체 토론자들이 전자투표를 했다.

 

1부 토론에서는 성매매 집결지 정비사업 방향에 대해 ‘주변지역, 개발사업과 연계한 전면개발(28%)’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가장 많았다.

 

사업주체는 ‘민관 협동개발(39%)’, 종사자 자립 지원과 관련해서는 ‘종사자의견수렴선행(33%)’과 ‘여성종사자 자립계획 마련(27%)’이 가장 많은 표를 얻었다. 또, 성매매 집결지 정비 사업에 가장 적합한 도입시설로 ‘청소년 놀이 및 휴식공간(공원 29%)’, ‘특화거리 조성(24%)’순으로 집계됐다.

 

2부 토론에는 청소년계획단도 함께 참여해 ‘수원도시철도1호선(노면전차)활성화 방안’에 대해 토론했다.

 

토론자 전원이 참여하는 전자투표에서, 노면전차 도입에 따른 기존 교통체계 운영방안으로 ‘대중교통과 연계성 확대(28%)’가 가장 많은 표를 받았다. 이용 활성화방안은 ‘저렴한 이용료(25%)’, ‘트램 내부 문화 공간 마련(16%)’, ‘지역 특색을 살린 디자인 특화(16%)’ 순으로 나타났으며, 주변 활성화 방안으로 ‘사람이 많이 찾을 수 있는 시설 유치(21%)’에 대한 의견이 가장 많았다.

 

이재준 수원시 제2부시장은 “시민계획단과 같은 집단지성이 미래 수원의 큰그림을 그리는 좋은 기회였다” 라며 “앞으로도 수원시 중요 정책결정과 도시계획 수립에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시정에 적극 반영 하는 등 수원의 미래 청사진을 시민이 직접 그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7245
  • 기사등록 2015-10-04 21:33: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제101회 총회 개최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회장 강은희 대구시교육감, 이하 협의회)는 3월 27일 충청남도 보령머드테마파크에서 제101회 총회를 열고 주요 교육 현안을 논의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직업계고 외국인 유학생 취업비자 발급 건의 ▲교육용 전기요금 단가 인하 요구 ▲「학원의 설립·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 개정 건의 등 6개 안건을 .
  2. 유영일 경기도의원, 안양시 유니버설디자인 사업 착수보고회 참석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유영일 부위원장(국민의힘, 안양5)은 28일 안양6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옛 농림축산검역본부 부지 내 유니버설디자인 사업’ 착수보고회에 참석해 안양시 교통약자를 위한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당부했다. 당초 안양시는 ‘경기도 2025년 유니버설디자인 사업’ 대상지에 포함되었다가 예산안이...
  3. 선고기일 앞둔 정국, 더는 국민을 시험하지 말라 요즘 오산 시내를 걸어보면 ‘임대문의’가 붙은 빈 상가들이 부쩍 늘었다. 문을 닫은 가게 앞에서 발걸음을 멈추는 시민들의 표정은 무겁기만 하다. 장사가 안 돼 접었다는 말이 이제는 낯설지도 않다. 정치가 혼란한 사이, 민생은 이렇게 서서히 무너지고 있다. 하지만 정치권은 여전히 각자의 계산에만 몰두하고 있다. “국민을 ...
  4. 경기도의회 이병길의원 , 제15회 남양주시사회복지사대회 참석 경기도의회 이병길 의원(국민의힘, 남양주 7)은 3월 31일, 남양주체육문화센터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15회 남양주시사회복지사대회에 참석해 지역 사회복지사들과 따뜻한 인사를 나누고, 그간의 헌신과 노고에 깊은 감사의 뜻을 전했다.이날 행사는 남양주시사회복지사협회 주관으로 진행되었으며, 사회복지사 선서와 표창 수여식, 문화공.
  5. 화성시 공동주택 방범 및 소방교육, 성황리에 마무리 화성시 주택관리과가 주관한 ‘공동주택 방범 및 소방교육’이 성황리에 종료됐다. 이번 교육은 공동주택 단지 내 범죄 및 재난·재해를 예방하고, 현장 중심의 안전 교육을 통해 응급상황 발생 시 대응 능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다.2일 화성시 복합문화센터 반석아트홀에서 진행된 이번 교육에는 시설물 안전관리 책임자 및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