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남양주시 지역자율방재단(단장 권영수)은 7월 국지성 집중호우로 남양주시 곳곳에서 피해가 발생함에 따라 응급복구 지원에 발 벗고 나섰다.

 

남양주시 지역자율방재단, 7월 호우피해 응급복구 지원

전국적으로 예측하기 어려운 국지성 집중호우가 내리면서 토사유출, 수목 전도, 주택 침수 등의 피해가 발생함에 따라, 시는 신속한 응급복구를 위해 자율방재단에 지원을 요청했다.

 

남양주시 지역자율방재단은 권영수 단장을 중심으로 복구 경험이 많은 전문인력과 자체 보유 장비(굴삭기, 엔진톱, 다목적차, 파쇄기 등)를 동원해 호우피해 현장 토사 제거, 침수 주택 복구, 위험 수목 제거 등 응급 복구를 실시했다.

 

특히 굴삭기와 다목적차를 활용해 신속히 토사를 제거하고, 위험 수목 제거 후 파쇄기를 활용해 사후 조치까지 하는 등 밤낮을 가리지 않고 피해 현장 수습에 온 힘을 쏟았다.

 

권영수 단장은 "바쁜 와중에도 복구 활동에 적극 참여해 준 단원들께 감사드린다. 우리 방재단의 도움이 필요한 곳이라면 언제든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남양주시 지역자율방재단은 ▲19년 고성군 산불 피해복구 지원 ▲22년 포항시 수해복구 지원 ▲23년 강릉시 산불 피해복구 지원 ▲23년 봉화군 수해복구 지원 ▲24년 완주군 수해복구 지원 등 타 지역 피해복구 지원활동에도 적극 동참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71319
  • 기사등록 2024-07-26 18:59:5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전기차 진압용 소화포 구입시 신중해야... 전기차 화재로 경각심을 가진 지자체들이 앞다투어 질식 소화포를 비치하고 있으나 섣불리 구매했다가는 큰 낭패를 보는 일이 허다하다. 차량 화재 진압용 소화포는 차량 화재 시 산소 공급을 막아 화재 확산을 예방하는 것으로 현재 시중에서 유통되고 있는 소화포 제품은 다양하며 각 특성도 지니고 있다. 먼저 “질식 소화포”라는...
  2. 고준호 도의원, 부적절한 감사에 대한 답변 촉구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고준호 부위원장은 경기도 장애인생산품판매시설의 불법 운영과 관련한 경기도 감사담당관의 감사가 기본 원칙을 위반하고 부적절하게 진행되었다며 강력한 우려를 표명했다.고 의원은 "감사담당관은 감사의 기본 원칙을 준수하여 지방자치단체 및 공공기관의 내부통제제도를 내실화하고, 운영의 적정성, 공..
  3. 오산도시공사, 공영주차장 무료개방 서비스 오산도시공사(사장 김정수)는 민족 고유 명절인 2024년 한가위 연휴를 맞아 9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공사에서 운영하는 모든 주차장에 대해 무료 개방하여 시민편의를 위한 서비스를 제공한다.오색시장, 운암은 물론 노상, 환승 주차장까지 관내 유료 주차장 21개소를 무료로 개방하며 주차시설 이용을 원하는 지역 주민과 귀성객은 공사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