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수원시(시장 이재준)와 한국지역난방공사(이하 한난)가 상생발전 협약을 체결하고, 한난 수원사업소의 친환경 에너지 개선 사업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수원시-한국지역난방공사, 친환경 에너지 전환사업 협력한다

수원시와 한난은 22일 시청 상황실에서 친환경 에너지 전환 사업 관련 상생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이재준 수원시장, 정용기 한난 사장 등이 참석했다.

 

친환경 에너지 개선 사업은 한국지역난방공사 수원사업소 집단에너지시설의 사용 연료를 중유에서 친환경 에너지인 LNG(액화천연가스)로 전환하는 것이다. 43.2MW 용량의 열병합 발전설비를 141MW 용량의 LNG 열병합발전소로 전환한다. 개선 사업은 2028년 12월 완료할 계획이다.

 

1997년 수원사업소를 개소한 한난은 현재 수원시 17만 3000여 세대에 지역난방열을 공급하고 있다. 지역난방열을 공급받는 가구는 수원시 전체 가구의 32.3%에 이른다.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친환경 에너지 개선 사업으로 인한 민원 사항 공유 ▲개선 사업 관련 시민의 공감을 얻기 위한 홍보 ▲시민과 소통을 위한 협의체 구성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두 기관은 한난 수원사업소 주변 주민, 수원시 공직자, 한난 직원이 참여하는 주민소통 협의체를 구성해 주민 의견을 듣고, 공사 중 주민불편사항을 처리할 예정이다.

 

한난은 지난 4월에는 수원시와 `환경수도 수원만들기 공동환경선언`을 했고, 제54주년 `지구의 날` 행사를 후원하는 등 수원시와 지속해서 협력하며 환경보호 활동을 하고 있다. 주민들을 위해 수원사업소 주변 경관개선 사업, 안심 귀갓길 조성 사업도 추진할 예정이다.

 

정용기 한난 사장은 "친환경 에너지 전환 사업의 처음부터 끝까지 모든 과정을 주민들에게 투명해 주민들의 궁금증과 걱정을 해소하겠다"며 "수원시민의 삶뿐만 아니라 마음마저 따뜻하게 하는 한국지역난방공사가 되겠다"고 말했다.

 

이재준 수원시장은 "수원시의 세 가구 중 한 가구는 한국지역난방공사로부터 난방열을 공급받고 있을 정도로 한난은 시민과 가까운 기관"이라며 "한난이 사업 현장 주변 주민들과 기관에 사업 내용을 상세하게 소개하는 설명회를 열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71251
  • 기사등록 2024-07-22 18:22:2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염태영 의원, ‘수원발·인천발 KTX 지연’ 질타..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염태영 의원(수원무)이 11일 수원발 KTX·인천발 KTX 개통 지연 사태와 관련, 국가철도공단의 공기 예측 실패를 지적하고 면밀한 사업 관리를 촉구했다.  앞서 국가철도공단은 최초 계획상 올해 연말, 최근 예측상 내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해온 수원발KTX의 사업 기간을 오는 2026년 12월까지로 변...
  2. 용혜인 국회의원, 방재안전직’ 0명인 지자체만 12곳 달해 이태원 참사 이후 윤석열 정부가 국가안전시스템 개편 종합대책으로 지자체 재난관리 전문 인력 증원을 내세웠지만, 참사 2주기가 다가오는 지금도 방재안전직 공무원이 전혀 채용하지 않은 지자체만 12곳, 방재안전직 공무원이 단 한 명만 근무 중인 지자체는 36곳에 달했다.  지난 10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기본소득당 용혜인 의...
  3. "파라마운트와 화성국제테마파크" 유치 확정 민간개발로 추진중인 화성 국제테마파크에 세계적 엔터테인먼트 기업이자 글로벌 콘텐츠 지식재산 보유사인 파라마운트의 브랜드를 활용한 아시아 최대규모 테마파크가 들어선다. 경기도는 10일 화성시청에서 화성국제테마파크 글로벌 브랜드 유치 선포식을 열고 화성국제테마파크의 글로벌 브랜드 파트너로 파라마운트가 결정됐음을 공...
  4. 김영기 도의원, 재개발ㆍ재건축 사업구역 내 교육환경 개선방안 토론회 개최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김영기 의원은 오는 24일 14시 의왕문화원에서 ‘재개발ㆍ재건축 사업구역 내 교육환경 개선방안’ 토론회를 개최한다.이번 토론회는 경기도교육청과 경기도의회가 공동 주최하며, 김영기 의원이 좌장을 맡아 재개발ㆍ재건축 구역 내 학생들의 교육환경 개선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특히 소.
  5. "제2회 오산중·고 경제인연합회 회장배 골프대회" 성료 오산중·고 경제인연합회(이하 오경회)는 '제2회 오경회 골프 대회'를 15일 태안군 근흥면에 위치한 골든베이 골프&리조트에서 개최했다.고문이자 회원인 박신원((前) 오산시장), 이제형(오산중·고 경제인연합회 골프회장), 이계황(오산중고등학교 총 동문회장), 한웅석((前)오산시 새마을 지회장) 회원 등 많은 동문이 내빈으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