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인뉴스】이기우 경기도 사회통합부지사가 연천 백학 자연생태학습장 조성현장과 경기도의료원 포천병원을 잇달아 방문하며 접경지역 발전 방안을 모색하고 병원감염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 부지사는 24일 오후 2시 연천 백학 자연생태학습장 조성현장을 방문한 자리에서 “백학저수지 주변의 우수한 자연경관과 생태자원을 활용한 경기북부 지역의 생태관광 거점으로 중추적인 역할이 기대된다.”며 “친환경 생태학습장 조성을 통해 접경지역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자연생태학습장은 경기도와 연천군이 협력하여 추진하게 된 사업으로 도에서는 도유지 무상사용허가를 연천군은 사업추진과 운영을 맡게 된다.

 

대상지인 백학면 통구리 일원 22만6천㎡ 부지에는 초화원, 숲체험원, 생태학습장, 캠핑장 등을 설치할 계획으로, 2016년 준공예정이다.

 

이 부지사는 이어 4시 30분 포천병원을 방문해 메르스 최전선이었던 진료실과 음압병실 등을 돌아보며 “자신을 희생하며 외로운 싸움을 이겨낸 여러분이 자랑스럽다.”며 의료진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어 메르스를 계기로 공공의료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느끼게 되었다며, 병원감염 대응 시스템 구축의 필요성을 강조하였다.

 

이 부지사는 “포천병원의 산부인과 분만서비스는 북부지역 분만 취약문제를 해소하는 좋은 예”라며, “이와 같이 지역적 특성에 맞는 의료서비스 지원을 통해 지역거점 공공의료기관으로 거듭나야 한다.”고 강조했다.

 

포천병원은 연천, 동두천, 양주시까지 진료권을 두고 있는 북부지역 대표 공공의료기관으로, 지난 6월 24일 구리 카이저병원 관찰환자 36명을 격리 치료하는 등 공공의료기관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했다.

 

특히, 포천병원은 지역 분만 점유률 30% 이상을 차지하며 자연분만 전국 1위로 선정되는 분만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의료기관으로도 유명하다. 포천병원은 지난달 13일 재개원해 정상 진료 중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6879
  • 기사등록 2015-08-25 08:43: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화성소방서, 와우고 합동훈련 후 학생들 손편지 선물에 ‘훈훈한 감동’ 화성소방서(서장 장재구)는 지난 10일 화성시 봉담읍에 위치한 와우고등학교에서 진행된 공공기관 합동소방훈련 중, 학생들로부터 예상치 못한 감사 편지 선물을 받으며 훈훈한 감동을 나눴다.이날 봉담119안전센터 대원들은 와우고등학교 교직원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화재 발생 시 신속한 대피요령과 초기 소화훈련 등을 실습 중심으로 진.
  2. 대형마트, 지난해 말부터 계란가격 상승 주도…담합 조사 확대 목소리 최근 계란가격 급등의 배경에 대형마트 등 유통 대기업들이 있다는 지적이 제기되며, 공정거래위원회의 담합 조사 대상이 산지를 넘어 유통업계까지 확대돼야 한다는 주장이 설득력을 얻고 있다.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소속 송옥주 의원이 한국농촌경제연구원(농경연)으로부터 제출받은 국정감사 자료에 따르면, 올해 2분기 소.
  3. 제9회 PRESS AWARDS 후보 공모…11월 30일까지 접수 세계청년리더총연맹(WFPL, WORLD FEDERATION OF POWER LEADERS) 부설 프레스어워즈 조직위원회가 주최하는 ‘제9회 PRESS AWARDS(프레스 어워즈)’가 오는 2025년 11월 30일까지 후보를 공개 모집한다.이번 PRESS AWARDS는 대한민국 국회, 세계언론협회(WPA) 등과 공동 주최되며, ‘제9회 세계 학교폭력 추방의 날’ 기념식과 함께 2026년 2월에 시상식이 ...
  4. 화성소방서, 리튬이온 2차전지 재활용 사업장 화재안전 간담회 개최 화성소방서(서장 장재구)는 14일 오후 2시, 화성소방서 2층 소회의실에서 리튬이온 2차전지 재활용 사업장 화재안전 간담회를 유건재 소방관의 사회로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간담회는 최근 리튬이온 2차전지 관련 시설에서 연이어 발생한 화재에 대응하고, 사업장의 화재 예방 대책 마련과 지속적인 안전관리 강화를 위한 협업체계 구축을 ...
  5. 김선교 의원, 해양수산부의 수산정책자금 , 부당수령 건수 335 건 , 피해액 109 억 원 !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김선교 의원이 해양수산부에서 제출받은 ‘ 최근 5 년 수산정책자금 부당수령 현황 ’ 을 분석한 결과 , 수산분야 정책자금의 부당수령 건수는 2020 년 52 건 , 2021 년 88 건 , 2022 년 51 건 , 2023 년 63 건 , 2024 년 76 건 , 2025 년 8 월 기준 5 건으로 5 년여간 총 335 건 , 부당수령액은 109 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