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남경필 경기도지사, 평택성모병원 방문 의료진·환자 격려 - 산모, 재개원 후 1호 입원환자, 양성판정 받은 간호사 등 만나 격려
  • 기사등록 2015-07-14 09:05:00
기사수정

 【경기인뉴스】남경필 경기도지사가 메르스로 폐쇄했다가 최근 재개원한 평택성모병원을 방문, 정상화 노력 중인 의료진을 격려하고 환자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남 지사는 13일 오후 강득구 경기도의회 의장과 함께 평택성모병원을 방문하고 “어려울 때 우리는 하나였고 하나 된 경기도로 극복할 수 있었다.”라며 “여러분이 훌륭히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경기도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격려했다.

 

이날 2시 30분경 병원에 도착한 남 지사는 체온 체크를 한 후 제일 먼저 병원 1층 로비에 마련된 희망나무에 ‘어려울 때 우리는 하나였습니다. 하나 된 경기도의 힘을 믿습니다’라는 희망메시지를 남겼다. 강득구 경기도의회 의장도 ‘의료진 여러분, 환자 여러분 모두 힘내세요. 파이팅’이라고 메시지를 남겼다.

 

남 지사는 이어 신생아실을 들러 태어난 지 3일 된 신생아를 살펴본 후 4층 산부인과 병동에 입원해 있는 신생아의 엄마를 만나 격려했다.

 

쉽지 않은 결정을 하셨다는 남 지사의 말에 산모는 “소독도 잘해주셔서 깨끗하다. 첫째를 이곳에서 낳았기 때문에 둘째도 믿고 왔다. 셋째도 여기서 낳을 예정”이라고 답했다. 남 지사는 “얼마 전에 도청에서 여섯째 낳고 일곱째를 뱃속에 가진 분이 상을 받으셨다. 셋째까지 낳으신다니 애국자시다. 건강히 잘 퇴원하시기를 바란다.”라고 덕담을 건넸다.

 

이어 남 지사는 “신생아를 보니 희망이 보이더라. 평택성모병원도 다시 탄생했다는 마음으로 평택 주민을 위해 노력했으면 좋겠다.”라고 덧붙였다.

 

산부인과 병동 방문 후 남 지사는 8층 입원 병동으로 이동, 재개원 후 첫 번째 입원환자를 만나 위로했다. 남 지사는 충분한 대처능력이 있을 것으로 판단해 평택성모병원 입원을 결정했다는 환자의 말에 “쉽지 않은 결정이었겠지만 잘하신 결정”이라며 빠른 완치를 기원했다.

 

이어 남 지사는 최초 메르스 환자가 입원했던 8104호 병실을 돌아보고 환기구 개선 사항 등을 확인했다. 평택성모병원은 재개원을 하면서 감염통로로 지적됐던 환기구를 새로 달고, 6인 병실을 모두 4인실로 바꿨다.

 

병원 순회를 마친 남 지사는 병원장실에서 메르스 양성 판정을 받았던 이 병원 간호사 2명과 양진 평택성모병원 이사장, 이기병 병원장과 대화를 나눴다. 이 자리에서 남 지사는 간호사에게 격리기간 동안 힘들지 않았는지를 묻고, 앞으로 환자들을 잘 돌봐 달라고 당부했다.

 

평택성모병원은 지난 5월 29일 메르스 확산으로 자체 폐쇄 결정을 내렸다가 38일 만인 지난 6일 재개원했다.

 

한편, 경기도는 메르스 중점치료센터로 운영 중인 경기도립의료원 수원병원의 마지막 메르스 확진환자가 13일 퇴원함에 따라 의료진에 대한 메르스 검사와 병원 훈증소독이 마무리되는 20일부터 수원병원을 재개원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6568
  • 기사등록 2015-07-14 09:05: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화성소방서, 와우고 합동훈련 후 학생들 손편지 선물에 ‘훈훈한 감동’ 화성소방서(서장 장재구)는 지난 10일 화성시 봉담읍에 위치한 와우고등학교에서 진행된 공공기관 합동소방훈련 중, 학생들로부터 예상치 못한 감사 편지 선물을 받으며 훈훈한 감동을 나눴다.이날 봉담119안전센터 대원들은 와우고등학교 교직원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화재 발생 시 신속한 대피요령과 초기 소화훈련 등을 실습 중심으로 진.
  2. 대형마트, 지난해 말부터 계란가격 상승 주도…담합 조사 확대 목소리 최근 계란가격 급등의 배경에 대형마트 등 유통 대기업들이 있다는 지적이 제기되며, 공정거래위원회의 담합 조사 대상이 산지를 넘어 유통업계까지 확대돼야 한다는 주장이 설득력을 얻고 있다.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소속 송옥주 의원이 한국농촌경제연구원(농경연)으로부터 제출받은 국정감사 자료에 따르면, 올해 2분기 소.
  3. 제9회 PRESS AWARDS 후보 공모…11월 30일까지 접수 세계청년리더총연맹(WFPL, WORLD FEDERATION OF POWER LEADERS) 부설 프레스어워즈 조직위원회가 주최하는 ‘제9회 PRESS AWARDS(프레스 어워즈)’가 오는 2025년 11월 30일까지 후보를 공개 모집한다.이번 PRESS AWARDS는 대한민국 국회, 세계언론협회(WPA) 등과 공동 주최되며, ‘제9회 세계 학교폭력 추방의 날’ 기념식과 함께 2026년 2월에 시상식이 ...
  4. 화성소방서, 리튬이온 2차전지 재활용 사업장 화재안전 간담회 개최 화성소방서(서장 장재구)는 14일 오후 2시, 화성소방서 2층 소회의실에서 리튬이온 2차전지 재활용 사업장 화재안전 간담회를 유건재 소방관의 사회로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간담회는 최근 리튬이온 2차전지 관련 시설에서 연이어 발생한 화재에 대응하고, 사업장의 화재 예방 대책 마련과 지속적인 안전관리 강화를 위한 협업체계 구축을 ...
  5. 김선교 의원, 해양수산부의 수산정책자금 , 부당수령 건수 335 건 , 피해액 109 억 원 !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김선교 의원이 해양수산부에서 제출받은 ‘ 최근 5 년 수산정책자금 부당수령 현황 ’ 을 분석한 결과 , 수산분야 정책자금의 부당수령 건수는 2020 년 52 건 , 2021 년 88 건 , 2022 년 51 건 , 2023 년 63 건 , 2024 년 76 건 , 2025 년 8 월 기준 5 건으로 5 년여간 총 335 건 , 부당수령액은 109 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