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재명 지사, "경제방역 위해 1인당 30만원씩 재난기본소득 지급해야" - "방역에서 가장 중요한 건 속도...청와대 및 총리실 등에 공식건의할 것" 밝혀
  • 기사등록 2020-08-21 18:26:48
기사수정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21일 “코로나19 2차 대유행에 따라 경제방역으로서의 2차 재난기본소득 지급은 피할 수 없다”며 재난기본소득 카드를 다시 꺼내들었다.(사진=경기도)
  

[경기인뉴스=박영신 기자]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21일 “코로나19 2차 대유행에 따라 경제방역으로서의 2차 재난기본소득 지급은 피할 수 없다”며 재난기본소득 카드를 다시 꺼내들었다.  


이재명 지사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2차 재난기본소득 지급, 서둘러야 합니다'라는 글에서 "현 단계에서는 모든 국민에게 3개월 이내 소멸하는 지역화폐로 개인당 30만원 정도를 지급하는 것이 적당할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최근 코로나19가 수도권에서 폭증하며 전국으로 번져나가고 있다. 기본적인 보건방역 뿐만 아니라 경제방역과 심리방역을 강화해야 할 때라는 건 자명한 사실"이라고 강조했다.


이 지사는 “정부가 지급한 긴급재난지원금 효과로 올해 2분기 가구 소득이 5% 늘었다”며 “정부 지원 의존도가 높은 저소득층 소득이 상대적으로 많이 증가하면서 고소득층과 소득 격차가 줄어들었다는 통계 발표도 있다. 정부의 재난지원금 등 소득 지원정책이 소득 하락을 막았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소멸성 지역화폐로 지급하여 영세소상공인과 골목상권의 매출을 증대하고 생산까지 자극하여 경제위축을 막는 효과는 온 국민이 체감할 정도로 이미 증명됐다"고 했다. 


이 지사는 "코로나19 방역에서 가장 중요한 건 속도"라고 거듭 강조했다.


이 지사는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회에서 2차 재난지원금 지급 필요성에 대한 당 정책위원회 차원의 검토 요청에 대해 환영한다"며 "지역화폐형 기본소득 방식의 2차 재난지원을 청와대 정책실과 총리실에 공식 건의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64006
  • 기사등록 2020-08-21 18:26:4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도시재생사업 군포 당동 `당말 멀티파크` 5월 준공 경기도는 군포 당동 도시재생사업 거점시설인 `당말 멀티파크`가 5월 준공 예정이라고 18일 밝혔다.2020년 국토교통부 공모사업에 선정된 군포 당동 도시재생사업은 ▲상생드림플라자 조성 ▲역전도랫길 테마가로 조성 ▲3·31 만세광장 조성 ▲당말 멀티파크 조성 ▲주민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 등을 추진하고 있다.이번에 준공하는 `당...
  2. 안산시, 노후 산단 기업체 대상 안전 점검·컨설팅 지원 안산시가 노후화된 산업단지 내 기업체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유관기관들과 합동으로 지원에 나선다. 안산시는 안산소방서 및 한국전기안전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 안전보건공단 등과 협업해 산업단지 내 기업체에 안전점검·컨설팅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18일 밝혔다.  안산스마트허브 등 산업단지를 품고 있는 안산시는 1만 1,87...
  3. 취업 꿀팁 배운다… 안산시, 상반기 청년인턴 취업특강 개최 안산시는 지난 17일 단원구청 2층 대회의실에서 2024년 상반기 청년인턴사업 참여자 59명을 대상으로 취업특강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안산시 청년인턴사업’은 시 소속 부서 및 산하기관 근무를 통해 청년들에게 경력개발 및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해 민간 일자리로의 이전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특히, 청년인턴의 사회진출에 .
  4. 군포시, 2024년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현판식 및 업무협약식 개최 군포시는 교육부 국립특수교육원 주관 `2024년 장애인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돼 지난 4월 17일 시청 로비에서 현판식을 가졌다.이날 행사는 하은호 군포시장을 비롯해 군포시의회 이길호 의장, 박상현 의원 및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사업 운영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해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현판 제막을 함께 했다.현판식 이후에는 장애인 평.
  5. 부천시, 어린이집 교직원 대상 2024년 보육사업 지침 및 아동학대 예방 교육 진행 부천시는 지난 16일 시청 어울마당에서 관내 어린이집 원장과 보육교사 340여 명을 대상으로 ‘2024년 보육사업지침 안내 및 안전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부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와 올해 개정된 보육사업 및 주요 추진사업, 아동학대 예방 등에 대한 안전교육을 통해 어린이집 원장의 역량을 강화하고 어린이집의 투명한 운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