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양천 탁구클럽서 용인 큰나무교회로...꼬리에 꼬리를 무는 코로나19 집단감염 확산 - 수도권 곳곳서 산발적 소규모 집단감염 연쇄적 발생...방역당국 '당혹'
  • 기사등록 2020-06-10 13:46:47
기사수정

수도권 곳곳에서 코로나19 집단감염이 꼬리에 꼬리를 물고 확산되고 있어 방역당국이 당혹스러워 하고 있다. 사진은 지난 달 25일 양천구보건소에서 검체검사를 실시하고 있는 모습. (사진=조영수 기자)

[경기인뉴스=박영신 기자] 수도권 곳곳에서 코로나19 집단감염이 꼬리에 꼬리를 물고 확산되고 있어 방역당국이 당혹스러워 하고 있다.


서울 양천구 탁구클럽에서 경기도 용인 큰나무교회로, 다시 경기도 광명어르신보호센터로 감염이 확산되는가 하면 서울 관악구 방문판매업체 리치웨이에서 구로 중국동포쉼터와 성남 방판업체로 확산되는 등 꼬리에 꼬리를 물고 집단감염이 발생하고 있는 것이다.


10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 따르면 이달 들어 서울·경기·인천 수도권에서 순수 지역사회 감염으로 발생한 확진자 수는 전날 0시 기준 303명으로 전체 확진자 313명 대비 97%가 수도권에서 발생한 것으로 파악된다.


관악구 방문판매업체 리치웨이에서 발생한 코로나19 감염은 구로구 중국동포교회 쉼터 거주자 등으로 확산됐다.


9일까지 발생한 68명의 확진자 가운데 구로구 중국동포교회 쉼터 확진자 8명도 포함됐다.


리치웨이발 코로나19는 또 경기 성남의 방판업체 엔비에스 파트너스로도 확산됐다. 


성남 방판업체에서 발생한 6명의 확진자 중 일부가 리치웨이를 방문한 확진자와 접촉한 것으로 파악됐다.


양천구 탁구클럽에서 발생한 집단감염은 탁구클럽 회원이 방문한 경기 용인시 큰나무교회로 확산됐고, 또 이 교회 신도가 소속된 광명어르신보호센터로 이어졌다.


전문가들은 최근의 코로나19 감염 확산의 특징이 이태원 클럽이나 부천 쿠팡물류센터처럼 1개 집단에서 확진자가 200명 이상씩 무더기로 나오는 대규모 집단감염에서 소규모 감염이 다른 집단의 감염으로 이어지는 형태로 변화하고 있다는 분석을 내놓고 있다. 


한편 이처럼 산발적인 집단감염이 이어지다 보면 수도권 뿐 아니라 전국으로 확산될 수 있다는 우려도 나온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63344
  • 기사등록 2020-06-10 13:46:4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과천시, 등산로 양재천 산책로 등에 방범용 CCTV 94대 설치 완료 과천시는 범죄 예방을 통한 시민의 안전 확보를 위해 시민들이 자주 찾는 관악산‧청계산‧우면산 등의 등산로 입구와 양재천 산책로, 단독주택 지역 골목길 등에 방범용 CCTV 94대를 추가 설치했다고 밝혔다. 시는 이번 방범용 CCTV 확대 설치사업에 지난 3월 착수했으며, 사업 예산 총 5억7천여만 원 중 특별조정교부금 2억2천만 원, 특별교부..
  2. 평택시, 임산부 대상 `힐링 원예 태교 교실` 운영 평택시 송탄보건소에서는 지난 18일과 19일 지역 내 임신 16주 이상 32주 이하의 임산부를 대상으로 힐링 원예 태교 `햇박스 꽃꽂이 교실`을 진행했다.이번 태교 교실은 평소 체험하기 어려운 꽃꽂이 등을 통해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기 위해 전문 플로리스트를 초빙해 임산부가 직접 꽃꽂이를 하면서 교육을 진행했다.주요 내용은 ▲엄...
  3. 남양주시, 불법자동차 및 PM 합동단속 실시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17일 다산동 선형공원 일대에서 남양주 남부경찰서 및 한국교통안전공단 경기북부본부와 합동 단속을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시는 관계기관과 함께 자동차 안전 운행을 저해하는 불법튜닝, 안전기준 위반 및 등록번호판 관리상태 등을 집중 단속했다.또한, 무면허운전, 안전모 미착용, 2인 이상 탑승행위 등 ..
  4. 성남·구리·안산·의정부 4개시 상권활성화재단, 지역경제 살리기 맞손 성남·구리·안산·의정부 4개시 상권활성화재단이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손을 잡았다.성남시는 출연기관인 상권활성화재단(이사장 신상진)이 19일 안산시시 상권활성화재단 사무실에서 경기도 3개 시 상권활성화재단과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성남시를 비롯해 구리시, 안산시, 의정부시 등 4.
  5. 이현재 하남시장, `한류문화 글로벌 허브도시 조성` 주제로 기업인 특강 이현재 하남시장이 지난 18일 하남시기업인협의회가 주관하는 조찬 포럼에서 하남시의 K-컬처 허브도시 조성 비전에 발맞춘 기업의 미래 전략 방안을 제안해 박수갈채를 받았다.하남시에 따르면 이날 이 시장은 하남시벤처센터 B1 미디어홀에서 이희근 ㈔하남시기업인협의회 회장 등 협의회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제7회 HCBA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