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심재철, 추경안에 "총선용 돈 풀기 대신 방역 집중해야" - "소득과 상관없이 무조건 주겠다는 총선용 돈 풀기”
  • 기사등록 2020-03-05 10:44:36
기사수정

심재철 원내대표는 5일 미래통합당 최고위원회의에서 국회에 제출되는 코로나19 대응 추경안에 대해 꼼꼼히 심사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조영수 기자)심재철 미래통합당 원내대표가 5일 국회에 제출되는 코로나19 대응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해 “선거용 돈 뿌리는 일 대신 꼭 필요한 방역 분야에 집중하라”고 말했다.


심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정부가 오늘 11조 7000억원 규모의 슈퍼 추경을 국회에 제출한다”며, “국가 채무비율이 41.2%나 된다. 혈세가 허투루 쓰이지 않도록 꼼곰히 심사하겠다”고 밝혔다.


심 대표는 “특히 7살 미만 자녀를 둔 모든 가정에 아동 1인당 40만원을 주겠다면서 1조 500억원을 채택했다”며, “노인 일자리나 출산 쿠폰도 유사하다. 이건 소득과 상관없이 무조건 주겠다는 총선용 돈 풀기”라고 지적했다.


그는 “"국민은 선거용 돈 뿌리는 일 대신 꼭 필요한 방역 분야에 집중하라고 말하고 있다"”면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살리라는 것이지 총선용 현금을 살포하라고 세금을 낸 게 아니다”고 덧붙였다.


심 대표는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동생 김여정 노동당 제1부부장이 북한 발사체 실험에 대한 청와대의 유감 표명을 비판한 것도 언급했다.


그는 “겁먹은 개니 청와대 저능한 사고방식이니 원색적이고 조롱으로 가득찬 비판이었는데도 청와대는 아무런 반응을 내놓지 않고 있다“며, "남북 평화의 아이콘인 양 띄웠던 김여정에게도 모욕적 언사를 들었으니 참담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런데도 통일부가 북한과 개별관광을 추진하는 계획을 밝히는 등 굴욕적인 북한 바라기는 계속된다”면서 “지금이라도 정부는 원칙에 입각한 대북정책을 수립하고 북한 도발에 단호하게 대응하길 촉구한다”고 밝혔다.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62160
  • 기사등록 2020-03-05 10:44:3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고양시, `2024 고양호수마켓` 운영...4.26∼5.12 일산문화광장에서 고양특례시 대표 수제품 프리마켓인 `고양호수마켓`이 2024고양국제꽃박람회 기간인 4. 26.(금) ∼ 5. 12.(일) 일산문화광장에서 운영된다.`고양호수마켓`은 고양시 수공예 작가들이 생산한 수제품을 판매하는 프리마켓으로 고양시가 후원하고 고양시수공예작가협의회가 주관하고 있다.판매하는 수제품은 품질 좋고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제..
  2. 경기도, 도시재생사업 `부천 춘의 R&D종합센터` 5월 준공 경기도는 부천 춘의 도시재생사업의 거점시설인 `R&D종합센터`가 5월 준공 예정이라고 22일 밝혔다.2016년 국토교통부 공모사업에 선정된 부천 춘의 도시재생사업은 ▲R&D종합센터 조성 ▲지상 뫼비우스 광장 조성 ▲MESSE거리 조성 ▲IoT 혁신센터 조성 등 도시재생활성화계획에 따라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이번에 준공하는 `R&D혁신.
  3. 이민근 안산시장, 독일 현지 기업체 대상 연이은 투자유치 행보 이민근 안산시장이 독일 현지 기업체를 대상으로 한 기업 투자유치 활동에 활발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안산시는 이민근 시장이 지난 19일(현지시간) 우호 협력 도시인 아헨특구시를 방문, 독일 현지 기업체 및 아헨특구시 관계자 20여 명을 대상으로 안산 사동(ASV)지구 경제자유구역 후보지 홍보를 위한 투자유치 설명회를 개최하고 잠재..
  4. 김기배 팔달구청장, 노인대학서 일일 강의 선봬 지난 19일 김기배 팔달구청장은 대한노인회 팔달구지회 부설 노인대학(학장 류병철)에서 수원의 문화를 한 층 더 깊이 이해하는 일일 강의를 펼쳤다.  이날 김기배 구청장은 화성사업소장과 문화청년체육국장을 역임하며 쌓인 수원의 문화유산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종각과 낙남헌, 화령전, 방화수류정 등 수원의 문화재들과 그...
  5. 부천시, 상수도 스마트검침 시스템 구축 효과 ‘톡톡’ 부천시가 상수도 스마트검침 시스템을 구축해 시민 수도요금 절감 등 그 효과를 톡톡히 거두고 있다.  시는 오는 2027년을 목표로 지난 2019년부터 상수도 스마트검침 시스템을 도입해현재까지 전체 수도계량기 13만 2,600전 중 6만 700전을 구축했다. 스마트검침은 디지털 수도계량기에 통신단말기를 연결하고 사물인터넷기술을 활용해 검침...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