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화성시일자리센터, 일자리창출 노력 인정받았다 - 려동물·드론 산업 입문과정, 워킹맘 헬퍼 프로그램
  • 기사등록 2018-12-18 12:09:03
기사수정

산업 변화에 발맞춰 시민 역량강화에 앞장서온 화성시일자리센터가 그간의 노력을 인정받아 고용노동부로부터 장관표창을 수상한다. 


고용노동부는 2009년부터 정부의 역점 정책 확산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단체나 개인 등을 발굴해왔으며, 올해는 ‘일자리 창출 지원분야’에 이창성 화성시일자리센터장을 장관 표창 수상자로 선정했다. 


이창성 센터장은 정부의 신성장 산업 정책에 발맞춰 시민 진로자산 강화프로그램으로 펫(반려동물)산업, 드론산업 입문과정을 운영하고 경력 단절 여성의 사회참여 기회 확대를 위해 예비사회적기업과 협업한 워킹맘 헬퍼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 각종 일자리 창출 시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창성 화성시일자리센터장은 “기업과 시민 모두가 즐겁게 일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정책들을 개발,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일자리센터는 지난 2012년부터 화성시가 화성상공회의소에 위탁해 운영 중이며, 32명의 직업상담사를 22개 읍·면·동, 화성고용복지플러스센터로 파견해 관내 기업 및 시민들의 구직·구인 활동을 지원 중이다. 


‘2018년도 일자리 창출 유공’포상 전수식은 내달 3일 고용노동부경기지청에서 열릴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56876
  • 기사등록 2018-12-18 12:09:0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김진경 의장, “승패를 넘어 성장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응원 김진경 경기도의회 의장은 15일 가평군 자라섬에서 열린 ‘제71회 경기도체육대회’ 개회식에 참석해 참가선수들을 응원하고 격려했다. 경기도체육회가 주최하고 가평군 및 가평군체육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31개 시군에서 1만4천여 명의 선수들이 참가한 가운데 오는 17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 경기도 최대 규모의 체육 축제다. 육상.
  2. 화성시인재육성재단, ‘화성 into 테크노폴’8기 미국 탐방단 모집 화성시인재육성재단은 「화성 into 테크노폴」8기 미국 탐방단 24명을 5월 16일부터 28일까지 모집한다. 본인 또는 부모가 화성시에서 1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대학생 또는 휴학생이라면 신청이 가능하다. 서류 심사 및 면접 심사를 거쳐 선정된 참여자들은 탐방 전 발대식, 팀빌딩, 정책제안 교육 등을 들으며 글로벌 역량을 키운 뒤 7월 28일부.
  3. “경기북부 분도, 사기?” 이재명 후보 발언에 경기도민 분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경기북부 분도와 관련된 발언으로 논란을 일으켰다. 20일 의정부에서 열린 거리유세에서 이 후보는 "북부를 분리하면 규제 완화가 이루어진다고 주장하는 것은 사실과 다르다"며 "이러한 주장들은 실제로 관련이 없는 문제들을 마치 연결된 것처럼 이야기하는 것"이라고 말했다.이 발언은 경기북부 지역 ...
  4. 신미숙 도의원, 소공인 경제 활성화 위한 정담회 개최 신미숙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의원은 지난 21일, 경기도의회 화성상담소에서 화성시동탄도시형소공인협의회 및 경기도 소상공인과 관계자들과 함께 소공인 경제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정담회를 가졌다.이번 정담회에서는 ▲공동장비 실효성 제고, ▲내수·수출 균형 성장 전략, ▲판로 확대를 위한 박람회 운영 등 소공인의 실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