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화성 사회적경제 상생마켓
[시사인경제] 오산시와 화성시는 30일 오산시청 로비에서 사회적경제 공공구매를 확대하고, 민관의 가치소비를 촉진하고자 "오산·화성 사회적경제 상생마켓"을 공동으로 개최했다.

이번 상생마켓 개최는 지난해 11월 오산시와 화성시가 함께 오산시청에서 열었던 상생마켓 행사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행사이다. 오산-화성 공동판로 개척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된 이번 행사에서 양시 사회적경제 · 마을공동체 제품 및 서비스를 오산시 15개소 및 화성시 12개소가 동시에 홍보 및 판매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부는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100대 과제 중 하나로 삼고, 고용노동부장관은 매년 4월 30일 공공기관의 사회적기업제품 구매실적 및 구매계획을 공고하고 있다.

이날 상생마켓에 참여한 시민 및 오산시 공무원들은 사회적경제기업 공공구매에 대한 정보 습득과 함께 오산·화성시의 사회적경제기업들의 제품에 대해 더 많이 이해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오산시와 화성시는 2017년부터 사회적경제 페스티벌 등 공동행사를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는 오산-화성 공동판로 개척사업을 통해 양시 공공구매 예산 분석 및 선진지 탐방 등 협업사업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55905
  • 기사등록 2018-10-30 13:17: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김진경 의장, “승패를 넘어 성장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응원 김진경 경기도의회 의장은 15일 가평군 자라섬에서 열린 ‘제71회 경기도체육대회’ 개회식에 참석해 참가선수들을 응원하고 격려했다. 경기도체육회가 주최하고 가평군 및 가평군체육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31개 시군에서 1만4천여 명의 선수들이 참가한 가운데 오는 17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 경기도 최대 규모의 체육 축제다. 육상.
  2. 화성시인재육성재단, ‘화성 into 테크노폴’8기 미국 탐방단 모집 화성시인재육성재단은 「화성 into 테크노폴」8기 미국 탐방단 24명을 5월 16일부터 28일까지 모집한다. 본인 또는 부모가 화성시에서 1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대학생 또는 휴학생이라면 신청이 가능하다. 서류 심사 및 면접 심사를 거쳐 선정된 참여자들은 탐방 전 발대식, 팀빌딩, 정책제안 교육 등을 들으며 글로벌 역량을 키운 뒤 7월 28일부.
  3. “경기북부 분도, 사기?” 이재명 후보 발언에 경기도민 분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경기북부 분도와 관련된 발언으로 논란을 일으켰다. 20일 의정부에서 열린 거리유세에서 이 후보는 "북부를 분리하면 규제 완화가 이루어진다고 주장하는 것은 사실과 다르다"며 "이러한 주장들은 실제로 관련이 없는 문제들을 마치 연결된 것처럼 이야기하는 것"이라고 말했다.이 발언은 경기북부 지역 ...
  4. 신미숙 도의원, 소공인 경제 활성화 위한 정담회 개최 신미숙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의원은 지난 21일, 경기도의회 화성상담소에서 화성시동탄도시형소공인협의회 및 경기도 소상공인과 관계자들과 함께 소공인 경제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정담회를 가졌다.이번 정담회에서는 ▲공동장비 실효성 제고, ▲내수·수출 균형 성장 전략, ▲판로 확대를 위한 박람회 운영 등 소공인의 실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