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인뉴스】임성택 기자 = 오산시(시장 곽상욱)와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교육장 구교열)은 8일부터 오는 14일까지 5일간 오산시 관내 초.중.고 교사들을 대상으로 독서토론교육 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희망하는 관내 교사를 대상으로 초등교사 35명과 독서토론사 8명은 오산시청 물향기실에서, 중등교사 26명은 매홀중학교 시청각실에서 각각 진행된다.
 
이번 연수는 경기도교육청과 오산시와의 업무협약체결을 통해 추진하고 있는 ‘오산혁신교육지구사업’의 일환으로 창의지성교육을 위한 교사들의 독서토론 수업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30시간 직무연수로 운영된다.
 
실제 학교에서의 독서토론교육은 아침 독서시간 운영, 독서동아리, 방과후 활동, 토론대회 및 각종 독서행사 등으로 운영되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정규 수업시간에서의 독서토론교육은 국어, 사회 등의 일부 교과에서 일부 단원을 중심으로 이루어지며 독서토론수업은 사실 미약한 편이다.
 
이번 연수에서 초등팀은 ‘전국어린이도서연구회’에서, 중등팀은 전국국어교사모임의 독서교육분과인 ‘물꼬방’에서 강사진을 지원해 다양한 교과의 교사들이 정규 수업시간에 실천했던 독서교육 사례를 소개하고 실패담과 성공담을 서로 나누고 실습하는 연수로 운영된다.
 
이번 연수에 참가한 교사들은 연수를 마친 후 “현재의 교육환경에서 정규수업시간에 학생들에게 쉽게 지속적으로 독서토론교육을 실천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556
  • 기사등록 2013-08-09 09:20: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화성시인재육성재단, ‘화성 into 테크노폴’8기 미국 탐방단 모집 화성시인재육성재단은 「화성 into 테크노폴」8기 미국 탐방단 24명을 5월 16일부터 28일까지 모집한다. 본인 또는 부모가 화성시에서 1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대학생 또는 휴학생이라면 신청이 가능하다. 서류 심사 및 면접 심사를 거쳐 선정된 참여자들은 탐방 전 발대식, 팀빌딩, 정책제안 교육 등을 들으며 글로벌 역량을 키운 뒤 7월 28일부.
  2. “경기북부 분도, 사기?” 이재명 후보 발언에 경기도민 분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경기북부 분도와 관련된 발언으로 논란을 일으켰다. 20일 의정부에서 열린 거리유세에서 이 후보는 "북부를 분리하면 규제 완화가 이루어진다고 주장하는 것은 사실과 다르다"며 "이러한 주장들은 실제로 관련이 없는 문제들을 마치 연결된 것처럼 이야기하는 것"이라고 말했다.이 발언은 경기북부 지역 ...
  3. 신미숙 도의원, 소공인 경제 활성화 위한 정담회 개최 신미숙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의원은 지난 21일, 경기도의회 화성상담소에서 화성시동탄도시형소공인협의회 및 경기도 소상공인과 관계자들과 함께 소공인 경제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정담회를 가졌다.이번 정담회에서는 ▲공동장비 실효성 제고, ▲내수·수출 균형 성장 전략, ▲판로 확대를 위한 박람회 운영 등 소공인의 실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