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정이마을 어르신 삼계탕 나눔 행사
[시사인경제] 정왕2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지난 6일 시화임마누엘 교회 식당에서 관내 어르신들께 삼계탕을 대접하는 ‘정이마을 어르신 삼계탕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마을 내 복지취약계층 발굴에 앞장서고 있는 정왕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협약기관인 자원봉사센터가 함께 주관했으며, 농협은행 시흥시지부에서 즉석조리용 삼계탕 204인분을 후원했다.

이날 후원받은 삼계탕 204인분 중 144인분은 당일 찾아오시는 어르신들께 조리하여 점심식사로 대접했으며, 나머지 60인분은 관내 저소득 어르신 등 복지대상 가구에 협의체 위원과 자원봉사센터에서 직접 방문하여 안부인사 후 전달했다.

이날 식당에서 삼계탕 한 그릇을 비우신 어르신은 분주히 음식을 나르고 있는 협의체 위원을 붙잡고 “맛있게 먹고 간다”며 “기력이 없었는데 이렇게 대접해 주니 힘이 난다”고 마음을 전했다.

홍명기 동장은 “어르신들의 건강을 생각하는 마음에서 이번 행사를 준비하게 됐다”며 “향후에도 동 민관 조직의 활성화를 통해 오늘 같이 뜻깊은 행사를 자주 개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54611
  • 기사등록 2018-09-11 09:12: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시민과 함께하는 전통문화축제, ‘2025 소사벌단오제’ 개최 평택의 대표 전통문화축제인 '2025 소사벌단오제’가 오는 5월 31일(토) 평택시농업생태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평택문화원이 주최·주관하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공연·먹거리·시민경연대회 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올해 소사벌단오제는 ▲체험마당 ▲공연마당 ▲먹거리마당 .
  2.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 오산에서 새로운 삶의 전환을 선언하다 8일 오후 4시, 오산신협 본점 3층에서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라는 슬로건 아래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 발대식이 성황리에 개최됐다.이번 발대식은 먹사니즘 전국네트워크가 주최하고,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가 주관하여 진행된 행사로, 생존의 문제를 넘어서 더 나은 삶의 방식을 모색하는 새로운 사회적 전환 운동의 시..
  3. <기고>담배로 인한 사회적 비용, 국민건강을 위한 책임 있는 선택 담배는 단순한 개인의 문제가 아닙니다. 담배로 인한 질병과 사망은 사회 전체에 걸쳐 큰 영향을 미치며, 이는 국민 건강과 건강보험 재정에 심각한 부담을 주고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담배회사를 상대로 2014년부터 법적 소송을 진행해왔으며, 이번 소송의 핵심은 담배회사가 흡연으로 인한 질병 발생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는 것...
  4. 고령자 안전 위협하는 졸속 운행… 일부 기사로 인해 전체 기사 신뢰 추락 오산시를 순환하는 마을버스 53번 노선이 일부 운전기사의 불친절하고 위험한 운행 방식으로 인해 시민들의 불만을 사고 있다. 특히 낮 시간대 버스를 이용하는 고령자와 여성 승객들은 반복되는 졸속 운행으로 인해 신체적 위험에 노출되고 있으며, 이에 따른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다.오산 마을버스 53번은 원4동, 대원아파트, 성..
  5.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모 의원 발언 논란…사실관계 확인 중 경기도의회 국민의힘이 최근 논란이 된 소속 의원의 부적절 발언 의혹과 관련해 "현재 사실관계를 면밀히 확인 중"이라며 신중한 대응을 예고했다.해당 발언은 비공식적인 남성 간 대화 중 나온 것으로 알려졌으며, 정황상 특정 성(性)을 겨냥하거나 명백한 성희롱 의도로 보기 어렵다는 의견도 제기되고 있다. 이에 대해 국민의힘 측은 "객..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