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화정2동, ‘고용’과 ‘복지’가 만나 시너지 이루다 - 지난 23일 저소득층 취업지원 위한 업무 협약 체결
  • 기사등록 2018-08-27 14:55:00
기사수정
    저소득 취약계층의 취업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
[시사인경제] 고양시 화정2동 복지일촌협의체는 지난 23일 ‘사회적협동조합 내일로’ 고양센터와 저소득 취약계층의 취업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회적협동조합 내일로’는 고용노동부의 맞춤형 취업지원프로그램인 ‘취업성공패키지 사업’ 민간위탁기관으로 개인별 취업역량진단을 토대로 단계별로 통합적인 일자리 지원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동 협의체는 구직의사가 있는 저소득층에게 복지서비스를 제공, 일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고 ‘내일로’에서는 취업상담, 교육 훈련, 취업알선 등 맞춤형 고용서비스를 지원한다. 양 기관의 고용과 복지가 어우러지는 유기적 협력으로 저소득층의 자립자활을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박윤규 화정2동 복지일촌협의체 위원장은 “이번 협약은 기존의 후원형식을 벗어나 취업지원을 통해 안정적 일자리 제공으로 저소득층에게 경제적 자립기반 마련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자원 발굴과 서비스연계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혜영 화정2동장은 “고용과 복지 통합서비스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취업을 희망하지만 일자리 정보가 없거나 기술역량 부족, 육아, 경제적 어려움 등으로 근로활동에 제약을 받는 분들의 취업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53538
  • 기사등록 2018-08-27 14:55: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김진경 의장, “승패를 넘어 성장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응원 김진경 경기도의회 의장은 15일 가평군 자라섬에서 열린 ‘제71회 경기도체육대회’ 개회식에 참석해 참가선수들을 응원하고 격려했다. 경기도체육회가 주최하고 가평군 및 가평군체육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31개 시군에서 1만4천여 명의 선수들이 참가한 가운데 오는 17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 경기도 최대 규모의 체육 축제다. 육상.
  2. 화성시인재육성재단, ‘화성 into 테크노폴’8기 미국 탐방단 모집 화성시인재육성재단은 「화성 into 테크노폴」8기 미국 탐방단 24명을 5월 16일부터 28일까지 모집한다. 본인 또는 부모가 화성시에서 1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대학생 또는 휴학생이라면 신청이 가능하다. 서류 심사 및 면접 심사를 거쳐 선정된 참여자들은 탐방 전 발대식, 팀빌딩, 정책제안 교육 등을 들으며 글로벌 역량을 키운 뒤 7월 28일부.
  3. “경기북부 분도, 사기?” 이재명 후보 발언에 경기도민 분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경기북부 분도와 관련된 발언으로 논란을 일으켰다. 20일 의정부에서 열린 거리유세에서 이 후보는 "북부를 분리하면 규제 완화가 이루어진다고 주장하는 것은 사실과 다르다"며 "이러한 주장들은 실제로 관련이 없는 문제들을 마치 연결된 것처럼 이야기하는 것"이라고 말했다.이 발언은 경기북부 지역 ...
  4. 신미숙 도의원, 소공인 경제 활성화 위한 정담회 개최 신미숙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의원은 지난 21일, 경기도의회 화성상담소에서 화성시동탄도시형소공인협의회 및 경기도 소상공인과 관계자들과 함께 소공인 경제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정담회를 가졌다.이번 정담회에서는 ▲공동장비 실효성 제고, ▲내수·수출 균형 성장 전략, ▲판로 확대를 위한 박람회 운영 등 소공인의 실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