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인뉴스】이연수 기자 = 오산시(시장 곽상욱)와 경기화성오산교육지원청(교육장 구교열)은 지난 22일 문시초등학교, 금암초등학교, 화성초등학교 3개교에 대한 학교 현장 방문 간담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 방문 간담회에는 오산시에서 곽상욱 시장을 비롯해 시 교육협력과 장, 화성오산교육지원청 중등교육지원과장 등 관계자가 각 학교를 방문해 학교 관계자, 학부모 등과 함께 학교 운영사업 전반에 대한 논의와 학교 현장의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오산시와 화성오산교육지원청의 학교 방문은 지난 3년간 혁신교육사업을 추진하며 발생한 학교 현장의 고충과 건의사항을 수렴해 아이들이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나가는데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실시됐다.
 
이날 학교현장 방문 간담회를 찾은 곽상욱 시장은 “학교 문화를 개선하고 공교육의 본질을 회복해 배움과 가르침에 즐거움이 있는 행복한 학교가 될 수 있었다”며 “오산시가 타 지자체에서 벤치마킹을 오는 교육도시로 자리매김한 것은 시 뿐만 아니라 교육지원청, 학교, 학부모, 지역사회 모두가 한 마음으로 함께 했기에 가능했다”라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한편 오산시에서는 곽상욱 시장이 취임 일성으로 ‘교육 때문에 오산을 찾아오고 마음껏 공부할 수 있는 교육도시를 만들겠다’는 소신 아래 지난 2011년 2월 경기도 교육청과 ‘혁신교육도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후 오산시는 관내 초·중·고 38개 학교를 대상으로 본격적인 공교육 혁신사업에 착수해 물향기 학교, 시민참여학교, 학부모스터디, 꿈찾기 멘토스쿨 등 시와 학교, 학부모, 지역사회가 함께 대한민국 교육의 새 역사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
 
학교현장 방문 간담회는 지난 9일 가수초등학교를 시작으로 다음달 23일까지 관내 초·중·고 8개교에 대해 실시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521
  • 기사등록 2013-07-24 08:41: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화성시인재육성재단, ‘화성 into 테크노폴’8기 미국 탐방단 모집 화성시인재육성재단은 「화성 into 테크노폴」8기 미국 탐방단 24명을 5월 16일부터 28일까지 모집한다. 본인 또는 부모가 화성시에서 1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대학생 또는 휴학생이라면 신청이 가능하다. 서류 심사 및 면접 심사를 거쳐 선정된 참여자들은 탐방 전 발대식, 팀빌딩, 정책제안 교육 등을 들으며 글로벌 역량을 키운 뒤 7월 28일부.
  2. “경기북부 분도, 사기?” 이재명 후보 발언에 경기도민 분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경기북부 분도와 관련된 발언으로 논란을 일으켰다. 20일 의정부에서 열린 거리유세에서 이 후보는 "북부를 분리하면 규제 완화가 이루어진다고 주장하는 것은 사실과 다르다"며 "이러한 주장들은 실제로 관련이 없는 문제들을 마치 연결된 것처럼 이야기하는 것"이라고 말했다.이 발언은 경기북부 지역 ...
  3. 신미숙 도의원, 소공인 경제 활성화 위한 정담회 개최 신미숙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의원은 지난 21일, 경기도의회 화성상담소에서 화성시동탄도시형소공인협의회 및 경기도 소상공인과 관계자들과 함께 소공인 경제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정담회를 가졌다.이번 정담회에서는 ▲공동장비 실효성 제고, ▲내수·수출 균형 성장 전략, ▲판로 확대를 위한 박람회 운영 등 소공인의 실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