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수원시 여성친화 사업, 시민 만족도 대체로 높아 - 수원시, 제4기 여성친화도시 조성 시민모니터단 활동 보고회
  • 기사등록 2018-08-13 09:47:00
기사수정
    수원시
[시사인경제]‘여성 안심귀가로드매니저’ 사업을 비롯한 수원시 여성친화사업이 수원시 여성친화도시 조성 시민모니터단 모니터링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수원시는 13일 수원시 여성문화공간-休에서 제4기 여성친화도시 조성 시민모니터단 활동 보고회를 열고, 안심귀가로드매니저 사업을 비롯한 4개 사업의 모니터링 결과를 발표했다.

2015년 3월 시작한 안심귀가로드매니저 사업은 밤 10시에서 새벽 1시 사이에 귀가하는 성인 여성을 대학생들로 이뤄진 ‘로드매니저’들이 집까지 바래다주는 서비스이다.

여성 안심귀가로드매니저 사업의 이용 만족도는 대체로 높았다. 모니터단은 늦은 귀갓길에 로드매니저가 함께해 무섭지 않았고, ‘여성이 안전한 수원시’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될 것 같았고, 로드매니저로 활동하는 대학생이 친절했다고 평가했다. 사업 홍보가 다소 부족하다는 지적도 있었다.

‘학부모 및 어머니 폴리스 운영사업’, ‘공영자전거 설치 운영사업’, ‘장애인 일자리 사업’ 등도 점검한 모니터단은 “장애인 일자리 사업은 관련 시설을 보강하고, 공영자전거 사업은 반납·고장자전거 관리를 강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모니터단은 수원시가 개발한 여성친화도시 사업 모니터링 지표인 공공서비스 접근성, 여성친화도시 사업 운영, 참가자 및 이용자의 성별 만족도, 사업효과, 개선사항 등을 바탕으로 현장을 점검하고, 이용자를 인터뷰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여성친화도시 조성 시민모니터단과 신화균 수원시 복지여성국장, 각 사업 담당 부서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보고회 후에는 ‘여성친화도시 이해와 성남시 추진사례’를 주제로 한 류재순 경기도 여성친화네트워크 단장의 교육이 진행됐다.

여성친화도시 조성 시민모니터단은 하반기에 ‘수원시 여성문화공간-휴 운영사업’, ‘어린이 보호구역 개선사업’ 등을 모니터링할 예정이다.

수원시는 2010년 12월 여성가족부로부터 ‘여성친화도시’ 인증을 받았다.

수원시 ‘여성친화도시 사업’은 ‘3안 도시’를 조성을 목표로 진행한다.

여성이 안전하게, 안심하고, 안정적으로 살 수 있는 도시를 만들어 가는 것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51900
  • 기사등록 2018-08-13 09:47: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대형마트, 지난해 말부터 계란가격 상승 주도…담합 조사 확대 목소리 최근 계란가격 급등의 배경에 대형마트 등 유통 대기업들이 있다는 지적이 제기되며, 공정거래위원회의 담합 조사 대상이 산지를 넘어 유통업계까지 확대돼야 한다는 주장이 설득력을 얻고 있다.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소속 송옥주 의원이 한국농촌경제연구원(농경연)으로부터 제출받은 국정감사 자료에 따르면, 올해 2분기 소.
  2. 제9회 PRESS AWARDS 후보 공모…11월 30일까지 접수 세계청년리더총연맹(WFPL, WORLD FEDERATION OF POWER LEADERS) 부설 프레스어워즈 조직위원회가 주최하는 ‘제9회 PRESS AWARDS(프레스 어워즈)’가 오는 2025년 11월 30일까지 후보를 공개 모집한다.이번 PRESS AWARDS는 대한민국 국회, 세계언론협회(WPA) 등과 공동 주최되며, ‘제9회 세계 학교폭력 추방의 날’ 기념식과 함께 2026년 2월에 시상식이 ...
  3. 화성소방서, 리튬이온 2차전지 재활용 사업장 화재안전 간담회 개최 화성소방서(서장 장재구)는 14일 오후 2시, 화성소방서 2층 소회의실에서 리튬이온 2차전지 재활용 사업장 화재안전 간담회를 유건재 소방관의 사회로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간담회는 최근 리튬이온 2차전지 관련 시설에서 연이어 발생한 화재에 대응하고, 사업장의 화재 예방 대책 마련과 지속적인 안전관리 강화를 위한 협업체계 구축을 ...
  4. 김선교 의원, 해양수산부의 수산정책자금 , 부당수령 건수 335 건 , 피해액 109 억 원 !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김선교 의원이 해양수산부에서 제출받은 ‘ 최근 5 년 수산정책자금 부당수령 현황 ’ 을 분석한 결과 , 수산분야 정책자금의 부당수령 건수는 2020 년 52 건 , 2021 년 88 건 , 2022 년 51 건 , 2023 년 63 건 , 2024 년 76 건 , 2025 년 8 월 기준 5 건으로 5 년여간 총 335 건 , 부당수령액은 109 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
  5. 경기도의회 미래과학협력위원회, 에티오피아 한국전 참전용사에 감사와 예우 전해 경기도의회 미래과학협력위원회(위원장 이제영, 국민의힘, 성남8)는 아프리카 유일의 한국전 지상군 파병국인 에티오피아를 공식 방문해, 참전용사및 유족들에게 경기도민의 감사와 존경의 뜻을 전하고, 경기도가 추진 중인 공적개발원조(ODA) 사업의 추진 현황을 점검했다. 위원회는 수도 아디스아바바의 한국전 참전기념관을 찾아 헌화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