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양시, 효행인성지도사 수료식 개최 - 어린이를 대상으로 효행인성교육 진행
  • 기사등록 2018-07-31 13:50:00
기사수정
    효행인성지도사 교육과정 수료식
[시사인경제]안양시는 지난 30일 시청 회의실에서 효행인성지도사 교육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시는 베이비 부머 세대의 노년층 진입으로 노인의 평균수명과 학력이 높아짐에 따라 노인의 적성과 능력에 맞는 일자리 창출을 위해 효행인성지도사를 양성 과정을 개설했다.

이번 강좌에서 24명이 효행인성지도사 전문과정을 수료했으며, 이들은 자격 시험을 통과하면 효행인성지도자로 활동할 수 있다.

자격을 취득한 후 활동기관이 결정된 노인은 보육시설, 초등교육기관 등에서 주2∼3회, 하루3시간, 월30시간 이내에서 어린이들에게 효행교육, 인성교육, 생활예절 등을 지도하게 되며, 수당은 약 27만원이다.

배수용 부시장은“현대 사회가 급속하게 변화함에 따라 오랜 세월 이어져온 우리의 전통문화가 많이 사라지고 있다며, 학생들이 효 문화와 생활예절 등을 즐겁게 배울 수 있도록 지도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50710
  • 기사등록 2018-07-31 13:50: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화성시인재육성재단, ‘화성 into 테크노폴’8기 미국 탐방단 모집 화성시인재육성재단은 「화성 into 테크노폴」8기 미국 탐방단 24명을 5월 16일부터 28일까지 모집한다. 본인 또는 부모가 화성시에서 1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대학생 또는 휴학생이라면 신청이 가능하다. 서류 심사 및 면접 심사를 거쳐 선정된 참여자들은 탐방 전 발대식, 팀빌딩, 정책제안 교육 등을 들으며 글로벌 역량을 키운 뒤 7월 28일부.
  2. “경기북부 분도, 사기?” 이재명 후보 발언에 경기도민 분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경기북부 분도와 관련된 발언으로 논란을 일으켰다. 20일 의정부에서 열린 거리유세에서 이 후보는 "북부를 분리하면 규제 완화가 이루어진다고 주장하는 것은 사실과 다르다"며 "이러한 주장들은 실제로 관련이 없는 문제들을 마치 연결된 것처럼 이야기하는 것"이라고 말했다.이 발언은 경기북부 지역 ...
  3. 신미숙 도의원, 소공인 경제 활성화 위한 정담회 개최 신미숙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의원은 지난 21일, 경기도의회 화성상담소에서 화성시동탄도시형소공인협의회 및 경기도 소상공인과 관계자들과 함께 소공인 경제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정담회를 가졌다.이번 정담회에서는 ▲공동장비 실효성 제고, ▲내수·수출 균형 성장 전략, ▲판로 확대를 위한 박람회 운영 등 소공인의 실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