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인뉴스】수원시그린리더협의체는 수원시기후변화대응과에서 추진한 '탄소제로온실가스감축'사업 공모전의 일환으로 지난 9월부터 12월까지 김금자 부회장을 비롯한 장안구 정자1동 그린리더 12명이 함께 '청소년기후지킴이 양성교육사업‘을 율전중학교 2.3학년을 대상으로 실시 해 왔다.

 

    

이번 '청소년기후지킴이 양성교육사업‘은 율전중학교 조충신 교장선생님과 이은영 과학선생님, 염상훈 시의원의 적극적인 협조하에 564명의 청소년기후지킴이를 만들어내는 좋은 성과를 얻었다.

    

이에 지난 18일 청소년기후지킴이 학생 80여명은 마지막 교육의 일환으로, 직접 만든 환경포스터를 들고 수원시그린리더협의체 김금자 부회장을 비롯한 그린리더, 염상훈, 유철수 시의원과 함께 등교 시간에 맞춰 율전중학교 전교생을 대상으로한 환경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캠페인은 날로 심각해지는 지구 온난화와 기후변화로 인해 파생되는 여러가지 환경 문제의 심각성을 학생들에게 다시 한번 상기시키고, 이에 대한 대안책인 에너지 절약을 학교나 가정에서 몸소 실천하는 저탄소녹색생활이 얼마나 필요한 일인지를 널리 알리는 계기를 마련했다.

    

김금자 부회장은 “이번 교육사업으로 새롭게 기후지킴이가 된 청소년들이 앞으로도 환경을 지키는 일에 적극 동참하는 그린리더로 성장해 주길 바란다”며, “수원시그린리더협의체는  다양한 환경교육 및 활동을 지속적으로 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4970
  • 기사등록 2014-12-21 10:49: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화성시인재육성재단, ‘화성 into 테크노폴’8기 미국 탐방단 모집 화성시인재육성재단은 「화성 into 테크노폴」8기 미국 탐방단 24명을 5월 16일부터 28일까지 모집한다. 본인 또는 부모가 화성시에서 1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대학생 또는 휴학생이라면 신청이 가능하다. 서류 심사 및 면접 심사를 거쳐 선정된 참여자들은 탐방 전 발대식, 팀빌딩, 정책제안 교육 등을 들으며 글로벌 역량을 키운 뒤 7월 28일부.
  2. “경기북부 분도, 사기?” 이재명 후보 발언에 경기도민 분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경기북부 분도와 관련된 발언으로 논란을 일으켰다. 20일 의정부에서 열린 거리유세에서 이 후보는 "북부를 분리하면 규제 완화가 이루어진다고 주장하는 것은 사실과 다르다"며 "이러한 주장들은 실제로 관련이 없는 문제들을 마치 연결된 것처럼 이야기하는 것"이라고 말했다.이 발언은 경기북부 지역 ...
  3. 신미숙 도의원, 소공인 경제 활성화 위한 정담회 개최 신미숙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의원은 지난 21일, 경기도의회 화성상담소에서 화성시동탄도시형소공인협의회 및 경기도 소상공인과 관계자들과 함께 소공인 경제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정담회를 가졌다.이번 정담회에서는 ▲공동장비 실효성 제고, ▲내수·수출 균형 성장 전략, ▲판로 확대를 위한 박람회 운영 등 소공인의 실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