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포시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선정, 청년일자리 창출로 지역정착에 힘써
  • 기사등록 2018-07-11 16:40:00
기사수정
    김포청년 채용디딤돌사업
[시사인경제]김포시가 '김포청년 채용디딤돌사업'에 참여할 청년 20명을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행정안전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에 공모해 선정된 '김포청년 채용디딤돌사업'은 국·도비 1억6천여만원을 포함, 총2억7천만원의 사업비가 투입된다.

시는 청년층 취업을 사회적경제기업·강소기업에 연계해 향후 청년층이 지역에 정착할 수 있도록 최대 2년간 인건비와 교육 등을 지원하게 된다.

참여자격은 김포시에 주소지를 둔 만18세∼만39세이하 미취업 청년과, 관내 소재 사회적경제기업과 2018년 고용노동부 강소기업으로 지정된 업체이다. 참여신청은 김포시 일자리경제과에서 방문, 팩스 또는 e-mail로 접수 받는다.

참여자 중 취업에 연계된 청년은 임금으로 매월 200만원 이상의 인건비를 받을 수 있고, 기타 교육과 정기적인 컨설팅 지원, 간담회 등을 통한 참여자간 소통할 수 있는 만남의 자리도 마련된다.

정하영 김포시장은 “좋은 일자리 제공으로 청년들이 지역에 정착해 생활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청년층 일자리고민 해결을 위한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해 나갈 것”이라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48458
  • 기사등록 2018-07-11 16:40: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김진경 의장, “승패를 넘어 성장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응원 김진경 경기도의회 의장은 15일 가평군 자라섬에서 열린 ‘제71회 경기도체육대회’ 개회식에 참석해 참가선수들을 응원하고 격려했다. 경기도체육회가 주최하고 가평군 및 가평군체육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31개 시군에서 1만4천여 명의 선수들이 참가한 가운데 오는 17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 경기도 최대 규모의 체육 축제다. 육상.
  2. 화성시인재육성재단, ‘화성 into 테크노폴’8기 미국 탐방단 모집 화성시인재육성재단은 「화성 into 테크노폴」8기 미국 탐방단 24명을 5월 16일부터 28일까지 모집한다. 본인 또는 부모가 화성시에서 1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대학생 또는 휴학생이라면 신청이 가능하다. 서류 심사 및 면접 심사를 거쳐 선정된 참여자들은 탐방 전 발대식, 팀빌딩, 정책제안 교육 등을 들으며 글로벌 역량을 키운 뒤 7월 28일부.
  3. “경기북부 분도, 사기?” 이재명 후보 발언에 경기도민 분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경기북부 분도와 관련된 발언으로 논란을 일으켰다. 20일 의정부에서 열린 거리유세에서 이 후보는 "북부를 분리하면 규제 완화가 이루어진다고 주장하는 것은 사실과 다르다"며 "이러한 주장들은 실제로 관련이 없는 문제들을 마치 연결된 것처럼 이야기하는 것"이라고 말했다.이 발언은 경기북부 지역 ...
  4. 신미숙 도의원, 소공인 경제 활성화 위한 정담회 개최 신미숙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의원은 지난 21일, 경기도의회 화성상담소에서 화성시동탄도시형소공인협의회 및 경기도 소상공인과 관계자들과 함께 소공인 경제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정담회를 가졌다.이번 정담회에서는 ▲공동장비 실효성 제고, ▲내수·수출 균형 성장 전략, ▲판로 확대를 위한 박람회 운영 등 소공인의 실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