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18 안전문화 확산 공모사업, 최우수상 수상 - 시흥시, 외국인 근로자의 안전의식을 깨우다
  • 기사등록 2018-07-10 08:44:00
기사수정
    2018 공모사업 최우수상
[시사인경제]시흥시는 지난 5일 서울 코엑스에서 산업안전보건공단이 시행하는 2018년도 안전문화 확산 공모사업 우수사례 발표대회에 참가해 ‘교육·소통·공감으로 외국인근로자의 안전의식을 깨우다’라는 주제로 최우수상을 받았다.

이번 대회는 제51회 산업안전보건 강조주간을 맞아 고용노동부, 산업안전보건공단 주관으로, 안전문화 확산 공모사업을 추진하는 각 종 단체의 사고사망 재해예방을 위한 안전보건활동 우수사례를 발굴·전파함으로써 사업의 내실화와 산업재해를 예방하고자 기획됐다.

시흥시는 지난 2014년도부터 5년간 안전문화 확산 공모사업을 수행했다. 그동안 외국인 근로자 안전의식을 깨우기 위해 안전보건교육 확대, 화학물질 바로알기 5대 운동 등 다양한 사업을 집중적으로 추진하였으며, 이날 최우수상 수상은 외국인 근로자 재해예방에 힘쓴 노력을 인정받은 결과라 할 수 있다.

세부내용으로는 외국인 안전보건강사를 통한 외국인 근로자 안전보건의식 강화활동, 영세 사업장을 대상으로 지역주민인 산업안전지킴이와 함께하는 건강관리, 화학물질 바로알기 홍보교육 등이며, 이는 관련기관인 경기도, 안전보건공단 경기서부, 외국인복지센터, 지역 사업장 등 여러 기관과의 협업으로 진행되어 사업의 효율을 높이고 있다.

앞으로도 시흥시는 산업현장의 최 일선에서 근무하는 근로자의 재해예방과 안전 그리고 건강을 위하여 체계적인 사업을 전개하는 등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48146
  • 기사등록 2018-07-10 08:44: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김진경 의장, “승패를 넘어 성장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응원 김진경 경기도의회 의장은 15일 가평군 자라섬에서 열린 ‘제71회 경기도체육대회’ 개회식에 참석해 참가선수들을 응원하고 격려했다. 경기도체육회가 주최하고 가평군 및 가평군체육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31개 시군에서 1만4천여 명의 선수들이 참가한 가운데 오는 17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 경기도 최대 규모의 체육 축제다. 육상.
  2. 화성시인재육성재단, ‘화성 into 테크노폴’8기 미국 탐방단 모집 화성시인재육성재단은 「화성 into 테크노폴」8기 미국 탐방단 24명을 5월 16일부터 28일까지 모집한다. 본인 또는 부모가 화성시에서 1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대학생 또는 휴학생이라면 신청이 가능하다. 서류 심사 및 면접 심사를 거쳐 선정된 참여자들은 탐방 전 발대식, 팀빌딩, 정책제안 교육 등을 들으며 글로벌 역량을 키운 뒤 7월 28일부.
  3. “경기북부 분도, 사기?” 이재명 후보 발언에 경기도민 분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경기북부 분도와 관련된 발언으로 논란을 일으켰다. 20일 의정부에서 열린 거리유세에서 이 후보는 "북부를 분리하면 규제 완화가 이루어진다고 주장하는 것은 사실과 다르다"며 "이러한 주장들은 실제로 관련이 없는 문제들을 마치 연결된 것처럼 이야기하는 것"이라고 말했다.이 발언은 경기북부 지역 ...
  4. 신미숙 도의원, 소공인 경제 활성화 위한 정담회 개최 신미숙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의원은 지난 21일, 경기도의회 화성상담소에서 화성시동탄도시형소공인협의회 및 경기도 소상공인과 관계자들과 함께 소공인 경제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정담회를 가졌다.이번 정담회에서는 ▲공동장비 실효성 제고, ▲내수·수출 균형 성장 전략, ▲판로 확대를 위한 박람회 운영 등 소공인의 실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