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유아·어린이 양성평등교육 전문강사 양성 - 용인시, 37명 대상 오는 8월까지 교육 후 강사활동 지원
  • 기사등록 2018-06-26 14:44:00
기사수정
    유아‧어린이 양성평등교육 전문강사 양성과정
[시사인경제]용인시는 26일부터 오는 8월 17일까지 처인구청 대회의실에서 어린이집·유치원 원아와 초등학교 저학년생들에게 양성평등교육을 하는 강사양성과정을 운영한다.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이 주관하는 이 과정은 성역할 고정관념이 자리잡기 쉬운 유아와 어린이들에게 어릴 때부터 양성평등 의식을 심어줄 수 있는 전문강사를 양성하는 것이다.

수료생들은 관내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초등학교 등에 파견돼 양성평등 강사로 활동할 수 있다.

이를 위해 시는 지난 달 시 홈페이지를 통해 관내 거주하는 보육교사 자격증 소지자 또는 성평등교육 강사활동 경력이 있는 시민 대상으로 참가자를 모집했으며 지원동기와 경력 등을 심사해 37명의 교육생을 선발했다.

교육생들은 총 50시간에 걸쳐 기본·심화·강의실전과정에 참여해 양성평등 의식 교육, 그림책 등 교구를 활용한 성평등 교육, 강의안 작성법 등을 배운다.

시 관계자는 “자격과 소양을 갖춘 어린이 대상 양성평등교육 전문가를 양성해 강사단을 구성하고 찾아가는 양성평등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46654
  • 기사등록 2018-06-26 14:44: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화성시인재육성재단, ‘화성 into 테크노폴’8기 미국 탐방단 모집 화성시인재육성재단은 「화성 into 테크노폴」8기 미국 탐방단 24명을 5월 16일부터 28일까지 모집한다. 본인 또는 부모가 화성시에서 1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대학생 또는 휴학생이라면 신청이 가능하다. 서류 심사 및 면접 심사를 거쳐 선정된 참여자들은 탐방 전 발대식, 팀빌딩, 정책제안 교육 등을 들으며 글로벌 역량을 키운 뒤 7월 28일부.
  2. “경기북부 분도, 사기?” 이재명 후보 발언에 경기도민 분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경기북부 분도와 관련된 발언으로 논란을 일으켰다. 20일 의정부에서 열린 거리유세에서 이 후보는 "북부를 분리하면 규제 완화가 이루어진다고 주장하는 것은 사실과 다르다"며 "이러한 주장들은 실제로 관련이 없는 문제들을 마치 연결된 것처럼 이야기하는 것"이라고 말했다.이 발언은 경기북부 지역 ...
  3. 신미숙 도의원, 소공인 경제 활성화 위한 정담회 개최 신미숙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의원은 지난 21일, 경기도의회 화성상담소에서 화성시동탄도시형소공인협의회 및 경기도 소상공인과 관계자들과 함께 소공인 경제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정담회를 가졌다.이번 정담회에서는 ▲공동장비 실효성 제고, ▲내수·수출 균형 성장 전략, ▲판로 확대를 위한 박람회 운영 등 소공인의 실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