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인뉴스】이연수 기자 = 경기도가 7월 1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의정부 역사와 신세계 백화점 3층 광장에서 도지사와 함께하는 융합적 도민안방을 운영한다.




고용노동부 의정부고용센터, 법무부 양주출입국관리사무소, 의정부시 다문화센터 등 23개 기관 70여명으로 구성된 합동상담 팀은 현장에서 모든 민원을 해결한다는 각오로 도민의 민원해결을 위해 상담을 진행한다.




김문수 경기도지사는 이날 오전 10시 30분부터 12시까지 현장에서 사전 접수된 현안민원을 민원인과 직접 상담을 실시하며, 일반민원은 상담창구에서 민원처리를 할 계획이다.




고용노동부 의정부고용센터와 경기도 일자리센터, 의정부시 일자리센터는 이날 기업체 현장면접을 통해 30명을 채용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법무부 양주 출입국관리사무소와 의정부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외국인의 출입국관련 고충과 결혼이민자 등 다문화가족을 대상으로 문화적응 문제 등을 상담하며, 기타 생활민원(환경, 도로, 교통, 건축), 복지(연금, 건강보험), 금융(행복기금,미소금융,자산관리,주택금융,신용보증) 등의 민원도 처리한다.




오현숙 경기도 행정관리담당관은 “이번 융합적 도민안방은 경기북부지역에서 두 번째 시행하는 행사”라며 “중앙정부와 지방자치단체가 함께 일자리와 외국인 및 다문화가족을 위해 공동으로 대응하고 협력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등 일자리와 서민경제의 어려움을 보듬는데 중점을 두었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449
  • 기사등록 2013-06-25 10:43: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화성시인재육성재단, ‘화성 into 테크노폴’8기 미국 탐방단 모집 화성시인재육성재단은 「화성 into 테크노폴」8기 미국 탐방단 24명을 5월 16일부터 28일까지 모집한다. 본인 또는 부모가 화성시에서 1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대학생 또는 휴학생이라면 신청이 가능하다. 서류 심사 및 면접 심사를 거쳐 선정된 참여자들은 탐방 전 발대식, 팀빌딩, 정책제안 교육 등을 들으며 글로벌 역량을 키운 뒤 7월 28일부.
  2. “경기북부 분도, 사기?” 이재명 후보 발언에 경기도민 분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경기북부 분도와 관련된 발언으로 논란을 일으켰다. 20일 의정부에서 열린 거리유세에서 이 후보는 "북부를 분리하면 규제 완화가 이루어진다고 주장하는 것은 사실과 다르다"며 "이러한 주장들은 실제로 관련이 없는 문제들을 마치 연결된 것처럼 이야기하는 것"이라고 말했다.이 발언은 경기북부 지역 ...
  3. 신미숙 도의원, 소공인 경제 활성화 위한 정담회 개최 신미숙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의원은 지난 21일, 경기도의회 화성상담소에서 화성시동탄도시형소공인협의회 및 경기도 소상공인과 관계자들과 함께 소공인 경제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정담회를 가졌다.이번 정담회에서는 ▲공동장비 실효성 제고, ▲내수·수출 균형 성장 전략, ▲판로 확대를 위한 박람회 운영 등 소공인의 실질.
  4. 지역주택조합, '내 집 마련' 아닌 '10년 이상의 함정' 지역주택조합은 본래 무주택 서민의 내 집 마련을 지원하기 위해 도입된 제도다. 하지만 최근 들어 이 제도는 본래 취지를 벗어나 사업 지연, 주민 피해, 과장 홍보 등 다양한 문제를 야기하며 조합원은 물론 인근 지역 주민들에게도 심각한 불편을 초래하고 있다. 사업은 장기간 지연되고, 지역은 황폐화되며, 조합원 모집은 마치 인허가가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