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찾아가는 젠더폭력 예방교육
[시사인경제]의정부시 호원2동은 지난 25일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공무원 및 통장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젠더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정영숙 강사의 강의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다양한 젠더 이슈를 통해 우리 일상 속에 깊이 내재된 성차별 문화에 대해 성찰하고 토론해보는 시간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에 참석한 임영국 호원2동 통장협의회장은 “이번 교육 수강을 계기로 일상생활에서 만연하는 젠더폭력을 깊이 이해하게 되어 매우 뜻 깊었다”며 “앞으로 젠더폭력예방 캠폐인에 통장들이 솔선수범 할 수 있도록 적극 앞장 서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정상진 호원2동장도 “최근에 전 세계적으로 불길처럼 번지고 있는 미투운동과 같은 사회적 문제의 근원도 결국 잘못된 사회적 성인식에서부터 비롯된 경우다”라며 “이성 상호간의 이해증진과 서로의 차이를 존중하는 올바른 가치관을 세우도록 모두가 함께 노력해 나가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44008
  • 기사등록 2018-05-28 15:10: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화성시인재육성재단, ‘화성 into 테크노폴’8기 미국 탐방단 모집 화성시인재육성재단은 「화성 into 테크노폴」8기 미국 탐방단 24명을 5월 16일부터 28일까지 모집한다. 본인 또는 부모가 화성시에서 1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대학생 또는 휴학생이라면 신청이 가능하다. 서류 심사 및 면접 심사를 거쳐 선정된 참여자들은 탐방 전 발대식, 팀빌딩, 정책제안 교육 등을 들으며 글로벌 역량을 키운 뒤 7월 28일부.
  2. “경기북부 분도, 사기?” 이재명 후보 발언에 경기도민 분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경기북부 분도와 관련된 발언으로 논란을 일으켰다. 20일 의정부에서 열린 거리유세에서 이 후보는 "북부를 분리하면 규제 완화가 이루어진다고 주장하는 것은 사실과 다르다"며 "이러한 주장들은 실제로 관련이 없는 문제들을 마치 연결된 것처럼 이야기하는 것"이라고 말했다.이 발언은 경기북부 지역 ...
  3. 신미숙 도의원, 소공인 경제 활성화 위한 정담회 개최 신미숙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의원은 지난 21일, 경기도의회 화성상담소에서 화성시동탄도시형소공인협의회 및 경기도 소상공인과 관계자들과 함께 소공인 경제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정담회를 가졌다.이번 정담회에서는 ▲공동장비 실효성 제고, ▲내수·수출 균형 성장 전략, ▲판로 확대를 위한 박람회 운영 등 소공인의 실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