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인뉴스】건강한 성장, 활기찬 학습 기대 경기도내 초중고의 88.9%가 9월 중 9시 등교에 참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경기도교육청이 2014. 8. 29. 18시를 기준으로 파악한 결과에 따르면 도내 2,250개의 학교 중 2,001개교가 9월 중에 9시 등교를 시행하여 88.9%의 참여율을 보였다.

 

 

학교급별로는 초등학교가 1,195개교 중 1,123개교로 94.0%, 중학교가 604개교 중 550개교로 91.1%, 고등학교가 451개교 중 328개교로 72.7%다. 이번 조사를 토대로 9월 중 학교별 등교실태 조사를 통해 시행상의 문제점과 보완책, 지원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경기도교육청에서는 많은 학교가 참여하는 9시 등교가 정착될 수 있도록 학생중심 교육 실현을 위한 준비를 착실히 해 나가기로 했다. 우선 조기 등교 학생을 위한 우수 교육활동 사례를 발굴하여 보급하고, 가족과 함께하는 아침식사, 바람직한 수면습관 들이기 등 가정과 연계한 교육자료를 제작해 학생·학부모 교육에 활용할 계획이다.

 

아울러 9시 등교 효과를 검증하고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경기도교육연구원과 정책연구를 추진한다. 무엇보다도 9시 등교 추진의 목적이 학교교육만으로 학생의 꿈을 이루고 진학·진로가 가능할 수 있도록 공교육을 정상화하는 것인 만큼, 학습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수업 방법과 평가 방법 개선에 집중할 방침이다.  

 

초·중학교에 비해 고등학교의 참여율이 낮은 것은 입시 중심으로 운영되던 기존 일과의 틀을 변경하는데 따른 불안감이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이는 시행 초기에 나타나는 현상으로 앞으로 9시 등교가 정착되면 참여율이 더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고등학교 중에서 9시 등교의 본질적인 취지를 살려 운영하는 학교로는 부천 범박고다. 범박고는 9시 등교를 학력 향상의 기회로 삼겠다며 8월 14일부터 긴급회의를 시작해 로드맵을 만들었다.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교직원 연수, 학생·학부모 대상 홍보, 설문조사를 거쳤으며, 아침 프로그램 담당자 협의를 통해 조기등교 학생을 위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범박고는 아침 프로그램을 상시 활동(5개)과 자율 활동(10개)으로 구분했다.

 

상시활동은 자기주도학습, 자율독서, 영어청취, 진로코칭 등이고, 자율활동은 과제연구, 동아리활동, 독서토론, 또래멘토링, 국학기공 등 학생들의 요구를 다양하게 수렴해 편성했다. 1~2학년 학생 600명 중 조기등교하는 학생 170명이 이 프로그램에 참가한다.

 

기숙형 학교인 고양국제고는 조기 기상자의 일과 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요일별로 희망자에 한해 킨볼, 플로어볼, 배구 등의 스포츠클럽 활동을 실시하고, 글숲마루 독서 등을 운영하기로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4304
  • 기사등록 2014-09-01 08:30: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화성시인재육성재단, ‘화성 into 테크노폴’8기 미국 탐방단 모집 화성시인재육성재단은 「화성 into 테크노폴」8기 미국 탐방단 24명을 5월 16일부터 28일까지 모집한다. 본인 또는 부모가 화성시에서 1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대학생 또는 휴학생이라면 신청이 가능하다. 서류 심사 및 면접 심사를 거쳐 선정된 참여자들은 탐방 전 발대식, 팀빌딩, 정책제안 교육 등을 들으며 글로벌 역량을 키운 뒤 7월 28일부.
  2. “경기북부 분도, 사기?” 이재명 후보 발언에 경기도민 분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경기북부 분도와 관련된 발언으로 논란을 일으켰다. 20일 의정부에서 열린 거리유세에서 이 후보는 "북부를 분리하면 규제 완화가 이루어진다고 주장하는 것은 사실과 다르다"며 "이러한 주장들은 실제로 관련이 없는 문제들을 마치 연결된 것처럼 이야기하는 것"이라고 말했다.이 발언은 경기북부 지역 ...
  3. 신미숙 도의원, 소공인 경제 활성화 위한 정담회 개최 신미숙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의원은 지난 21일, 경기도의회 화성상담소에서 화성시동탄도시형소공인협의회 및 경기도 소상공인과 관계자들과 함께 소공인 경제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정담회를 가졌다.이번 정담회에서는 ▲공동장비 실효성 제고, ▲내수·수출 균형 성장 전략, ▲판로 확대를 위한 박람회 운영 등 소공인의 실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