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노사민정 합동 워크숍 -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2박3일간, 화성시 기업 및 노동조합 등 60여 명 참석
  • 기사등록 2018-03-15 13:29:00
기사수정
    노사민정협의회 합동 워크숍
[시사인경제]화성시 노사민정협의회가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2박 3일간 제주 오션스위츠호텔에서 합동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위원장을 맡고 있는 채인석 시장의 주재 하에 한국노총 화성지역지부, 고용노동부 경기지청, 관내 기업 및 노동조합 등 관계자 60여 명이 참석했다.

첫날 열린 세미나에서는 노사민정 협력강화를 주제로 채 시장의 특강과 고용노동부 경기지청 유효상 팀장의 관련 정책기조 소개가 진행됐다.

또한 비정규직 전원을 정규직으로 전환한 노사협력 우수사례로 관내 자동차 휠 제조업체 ‘핸즈식스’의 발표가 있었다.

이어진 화합의 밤에서는 정규직 전환 방안, 노사협력을 통한 일자리 지원사업 필요성과 방안 등이 논의됐다.

채 시장은 “지역 내 양질의 일자리 확산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애써주셔서 감사하며, 앞으로도 취약계층 재취업을 넘어 사회가치를 실현하는 일자리 창출 시스템 구축에 힘을 모아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화성시노사민정협의회는 2015년에 시작해 근로자, 사용자, 행정기관이 함께하는 민관협력기구이다.

지난해에는 지역맞춤형 일자리사업으로 근로취약계층 대상 건설기능인인력양성교육을 진행하고 수료생 중심 협동조합을 설립했다.

올해는 근로자와 사용자의 높은 호응에 힘입어 온수온돌기능사, 도배기능사 전문가 양성을 위한 건설기능인 심화과정(자격증)을 운영 중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41019
  • 기사등록 2018-03-15 13:29: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김진경 의장, “승패를 넘어 성장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응원 김진경 경기도의회 의장은 15일 가평군 자라섬에서 열린 ‘제71회 경기도체육대회’ 개회식에 참석해 참가선수들을 응원하고 격려했다. 경기도체육회가 주최하고 가평군 및 가평군체육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31개 시군에서 1만4천여 명의 선수들이 참가한 가운데 오는 17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 경기도 최대 규모의 체육 축제다. 육상.
  2. 화성시인재육성재단, ‘화성 into 테크노폴’8기 미국 탐방단 모집 화성시인재육성재단은 「화성 into 테크노폴」8기 미국 탐방단 24명을 5월 16일부터 28일까지 모집한다. 본인 또는 부모가 화성시에서 1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대학생 또는 휴학생이라면 신청이 가능하다. 서류 심사 및 면접 심사를 거쳐 선정된 참여자들은 탐방 전 발대식, 팀빌딩, 정책제안 교육 등을 들으며 글로벌 역량을 키운 뒤 7월 28일부.
  3. “경기북부 분도, 사기?” 이재명 후보 발언에 경기도민 분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경기북부 분도와 관련된 발언으로 논란을 일으켰다. 20일 의정부에서 열린 거리유세에서 이 후보는 "북부를 분리하면 규제 완화가 이루어진다고 주장하는 것은 사실과 다르다"며 "이러한 주장들은 실제로 관련이 없는 문제들을 마치 연결된 것처럼 이야기하는 것"이라고 말했다.이 발언은 경기북부 지역 ...
  4. 신미숙 도의원, 소공인 경제 활성화 위한 정담회 개최 신미숙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의원은 지난 21일, 경기도의회 화성상담소에서 화성시동탄도시형소공인협의회 및 경기도 소상공인과 관계자들과 함께 소공인 경제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정담회를 가졌다.이번 정담회에서는 ▲공동장비 실효성 제고, ▲내수·수출 균형 성장 전략, ▲판로 확대를 위한 박람회 운영 등 소공인의 실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