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단체생활 감염병 예방수칙
[시사인경제]안성시보건소는 개학철을 맞아 “감염병의 집단유행 예방”을 위해 인플루엔자, 유행성이하선염, 수두 등 감염병 예방을 위해 예방접종과 예방수칙을 지켜줄 것을 당부했다.

인플루엔자는 감소추세하고 있으나 아직 유행상황이며, 매년 4월∼6월에 유행하는 수두와 유행성이하선염(볼거리)은 4세∼6세에서, 13세∼18세가 발생률이 높음에 따라 6세이하 아동에서 저학년 어린이는 반드시 예방접종을 실시해야 한다.

기침이나 재채기에 의한 비말 감염이 되는 상기 질병들 중 수두는 자가 치유되는 질환이지만 간혹 2차 피부감염, 폐렴, 신경계질환의 합병증을 동반하며, 유행성 이하선염은 합병증으로 간혹 신경계질환, 고환염, 췌장염, 청력장애 합병증을 동반하기도 한다.

예방접종을 한 어린이는 수두나 유행성이하선염(볼거리)에 걸리더라도 가볍게 앓고 지나가거나 합병증예방을 할 수 있다.

보육시설이나 학교 등에서는 감염병 예방수칙 실천과 감염환자 등원·등교 중지하고 예방과 확산방지를 위해 올바른 손씻기 ·기침예절 등 개인위생 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40698
  • 기사등록 2018-03-05 13:21: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화성시인재육성재단, ‘화성 into 테크노폴’8기 미국 탐방단 모집 화성시인재육성재단은 「화성 into 테크노폴」8기 미국 탐방단 24명을 5월 16일부터 28일까지 모집한다. 본인 또는 부모가 화성시에서 1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대학생 또는 휴학생이라면 신청이 가능하다. 서류 심사 및 면접 심사를 거쳐 선정된 참여자들은 탐방 전 발대식, 팀빌딩, 정책제안 교육 등을 들으며 글로벌 역량을 키운 뒤 7월 28일부.
  2. “경기북부 분도, 사기?” 이재명 후보 발언에 경기도민 분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경기북부 분도와 관련된 발언으로 논란을 일으켰다. 20일 의정부에서 열린 거리유세에서 이 후보는 "북부를 분리하면 규제 완화가 이루어진다고 주장하는 것은 사실과 다르다"며 "이러한 주장들은 실제로 관련이 없는 문제들을 마치 연결된 것처럼 이야기하는 것"이라고 말했다.이 발언은 경기북부 지역 ...
  3. 신미숙 도의원, 소공인 경제 활성화 위한 정담회 개최 신미숙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의원은 지난 21일, 경기도의회 화성상담소에서 화성시동탄도시형소공인협의회 및 경기도 소상공인과 관계자들과 함께 소공인 경제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정담회를 가졌다.이번 정담회에서는 ▲공동장비 실효성 제고, ▲내수·수출 균형 성장 전략, ▲판로 확대를 위한 박람회 운영 등 소공인의 실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