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인경제]부천시사회적경제센터와 사회적협동조합 사람과세상은 오는 31일 오전 10시 시청 소통마당에서 ‘사회적기업 인증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사회적경제 활성화의 일환으로 올해 사회적기업 인증·지정 및 재정 지원사업 등 주요 정책을 설명하는 자리다. 특히 최저임금이 인상에 따른 일자리안정자금에 대해서도 안내할 예정이다.
주요 내용은 2018년도 인·지정 및 재정지원사업 정책방향, 인·지정제도, 일자리창출사업 주요개정사항, 사업개발비 주요개정사항, 일자리안정자금안내 등이다.
사회적경제에 관심 있는 부천시민 및 사회적경제기업, 예비 사회적기업가를 대상으로 하며, 참여 신청은 부천시사회적경제센터 홈페이지(www.seeot.or.kr)를 통해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이용우 부천시 일자리경제과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사회적기업을 준비하는 기업들에게는 방향을 제공하고 기존 사회적기업에게는 사업에 따른 주의사항을 교육해 사회적기업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사회적기업은 취약계층에게 사회서비스 또는 일자리를 제공하거나 지역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등 사회적 목적을 추구하면서 재화 및 서비스 생산·판매 등 영업활동을 하는 기업으로, 요건을 갖춰 고용노동부장관의 인증을 받은 기업을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