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외국인복지센터 분관 상담업무 시작 - 2018년 1월부터 외국인력지원(소지역)센터 운영
  • 기사등록 2018-01-24 09:25:00
기사수정
    시흥시청
[시사인경제]시흥시외국인복지센터는 고용노동부산하 한국산업인력공단의 외국인력지원 소지원센터로 재지정돼 지난 2일부터 분관(군서로 50번길 6-1)에서 외국인근로자 상담을 개시했다.

이 사업은 행정안전부와 여성가족부, 법무부, 고용노동부가 협업해 외국인·다문화가족 관련 서비스의 효과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추진 중인 다문화 이주민+센터 설치 유형 중 하나로, 지난해 6월 시흥시는 외국인복지센터를 활용한 소지역센터 공모에 선정돼 사업장 내 갈등 및 출입국 상담, 생활고충 등의 총 879건의 상담을 지원했다.

시흥시는 공단 내 위치한 외국인복지센터 본관(공단대로 259번길 5)에서 주로 이루어지던 상담업무를 분관에서도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시흥시외국인복지센터 분관에 위치한 외국인력지원 소지역센터에는 베트남과 중국, 필리핀 상담사 총 3명을 배치해 매주 화요일에서 금요일, 일요일(10:00∼19:00 월, 토 휴관) 운영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38890
  • 기사등록 2018-01-24 09:25: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김진경 의장, “승패를 넘어 성장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응원 김진경 경기도의회 의장은 15일 가평군 자라섬에서 열린 ‘제71회 경기도체육대회’ 개회식에 참석해 참가선수들을 응원하고 격려했다. 경기도체육회가 주최하고 가평군 및 가평군체육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31개 시군에서 1만4천여 명의 선수들이 참가한 가운데 오는 17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 경기도 최대 규모의 체육 축제다. 육상.
  2. 화성시인재육성재단, ‘화성 into 테크노폴’8기 미국 탐방단 모집 화성시인재육성재단은 「화성 into 테크노폴」8기 미국 탐방단 24명을 5월 16일부터 28일까지 모집한다. 본인 또는 부모가 화성시에서 1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대학생 또는 휴학생이라면 신청이 가능하다. 서류 심사 및 면접 심사를 거쳐 선정된 참여자들은 탐방 전 발대식, 팀빌딩, 정책제안 교육 등을 들으며 글로벌 역량을 키운 뒤 7월 28일부.
  3. “경기북부 분도, 사기?” 이재명 후보 발언에 경기도민 분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경기북부 분도와 관련된 발언으로 논란을 일으켰다. 20일 의정부에서 열린 거리유세에서 이 후보는 "북부를 분리하면 규제 완화가 이루어진다고 주장하는 것은 사실과 다르다"며 "이러한 주장들은 실제로 관련이 없는 문제들을 마치 연결된 것처럼 이야기하는 것"이라고 말했다.이 발언은 경기북부 지역 ...
  4. 신미숙 도의원, 소공인 경제 활성화 위한 정담회 개최 신미숙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의원은 지난 21일, 경기도의회 화성상담소에서 화성시동탄도시형소공인협의회 및 경기도 소상공인과 관계자들과 함께 소공인 경제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정담회를 가졌다.이번 정담회에서는 ▲공동장비 실효성 제고, ▲내수·수출 균형 성장 전략, ▲판로 확대를 위한 박람회 운영 등 소공인의 실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