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리시 ‘어르신 맞춤형 일자리 확대’ 노후 생활 안정 보장 - 경로당 시설 개·보수, 전기료 등 감면 추진
  • 기사등록 2018-01-17 10:13:00
기사수정
    어르신 맞춤형 일자리
[시사인경제]구리시는 경로당 환경을 적극 개선해 어르신들에게 안락한 쉼터를 만들어 드리는 동시에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과 노후 생활 안정을 위해 다양한 시책 및 섬김 행정을 추진하고 있다.

우선 시는 1월 초, 경로당 어르신들이 화장실을 이용할 때 불편함이 없도록 화장실 안전 바 설치 및 휴대폰 거치대, 비데를 설치하기 위해 사전 조사를 실시했고, 전수 조사를 바탕으로 2월 중 공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경로당의 노후화된 에어컨 및 TV, 냉장고, 소화기를 교체 중에 있으며, 어르신들이 편안하게 쉴 수 있도록 안마 의자도 설치할 예정이다.

한편 시에서는 경로당 순회 요양보호사 및 운동관리사 운영을 추진해 어르신들의 치매 예방 및 건강관리를 지원받을 수 있도록 추진 중에 있으며, 노인복지법에 따라 구리시 126개소 경로당의 전기, 통신, 도시가스, 상하수도 요금을 감면해 주는 방안도 추진하고 있다.

이어 시는 어르신들의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 생활을 위해 다양한 사회활동을 지원하는 노인 사회활동 지원 사업을 적극 추진키로 했다. 이에 따라 맞춤형 일자리 인원을 300여명 증원한 1,200여명으로 확대 운영하고, 현재 시에서 추진 중인 실버경찰봉사대는 60명을 확대한 160명으로 운영할 방침이다.

구리시는 어르신들의 맞춤형 일자리사업이 가계 소득에도 도움이 되는 것은 물론 어르신들도 지역사회를 위한 각종 활동에 참여한다는 것에 대한 큰 자부심을 느끼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백경현 시장은 “백세 시대를 맞이해 어르신들의 사회 참여 실현은 건강한 노후 생활을 위한 것으로,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과 노후 생활 안정을 통해 여생을 행복하게 보내실 수 있도록 더욱 세심하게 섬기는 행정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38235
  • 기사등록 2018-01-17 10:13: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화성소방서, 와우고 합동훈련 후 학생들 손편지 선물에 ‘훈훈한 감동’ 화성소방서(서장 장재구)는 지난 10일 화성시 봉담읍에 위치한 와우고등학교에서 진행된 공공기관 합동소방훈련 중, 학생들로부터 예상치 못한 감사 편지 선물을 받으며 훈훈한 감동을 나눴다.이날 봉담119안전센터 대원들은 와우고등학교 교직원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화재 발생 시 신속한 대피요령과 초기 소화훈련 등을 실습 중심으로 진.
  2. 대형마트, 지난해 말부터 계란가격 상승 주도…담합 조사 확대 목소리 최근 계란가격 급등의 배경에 대형마트 등 유통 대기업들이 있다는 지적이 제기되며, 공정거래위원회의 담합 조사 대상이 산지를 넘어 유통업계까지 확대돼야 한다는 주장이 설득력을 얻고 있다.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소속 송옥주 의원이 한국농촌경제연구원(농경연)으로부터 제출받은 국정감사 자료에 따르면, 올해 2분기 소.
  3. 제9회 PRESS AWARDS 후보 공모…11월 30일까지 접수 세계청년리더총연맹(WFPL, WORLD FEDERATION OF POWER LEADERS) 부설 프레스어워즈 조직위원회가 주최하는 ‘제9회 PRESS AWARDS(프레스 어워즈)’가 오는 2025년 11월 30일까지 후보를 공개 모집한다.이번 PRESS AWARDS는 대한민국 국회, 세계언론협회(WPA) 등과 공동 주최되며, ‘제9회 세계 학교폭력 추방의 날’ 기념식과 함께 2026년 2월에 시상식이 ...
  4. 화성소방서, 리튬이온 2차전지 재활용 사업장 화재안전 간담회 개최 화성소방서(서장 장재구)는 14일 오후 2시, 화성소방서 2층 소회의실에서 리튬이온 2차전지 재활용 사업장 화재안전 간담회를 유건재 소방관의 사회로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간담회는 최근 리튬이온 2차전지 관련 시설에서 연이어 발생한 화재에 대응하고, 사업장의 화재 예방 대책 마련과 지속적인 안전관리 강화를 위한 협업체계 구축을 ...
  5. 김선교 의원, 해양수산부의 수산정책자금 , 부당수령 건수 335 건 , 피해액 109 억 원 !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김선교 의원이 해양수산부에서 제출받은 ‘ 최근 5 년 수산정책자금 부당수령 현황 ’ 을 분석한 결과 , 수산분야 정책자금의 부당수령 건수는 2020 년 52 건 , 2021 년 88 건 , 2022 년 51 건 , 2023 년 63 건 , 2024 년 76 건 , 2025 년 8 월 기준 5 건으로 5 년여간 총 335 건 , 부당수령액은 109 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