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군포시, 인플루엔자 환자 지속 증가… 예방수칙 준수 당부 - 영유아 및 65세 이상 노인 예방접종, 감염 시 신속한 진료, 개인위생 철저 권고
  • 기사등록 2018-01-17 09:43:00
기사수정
    기침예절
[시사인경제]군포시는 지난 달 인플루엔자 유행주의보 발령 이후 인플루엔자 의사환자 및 입원환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관련 예방수칙을 철저히 지킬 것을 당부했다.

인플루엔자에 감염되면 1∼4일 후에 38℃이상의 고열과 함께 기침·두통·근육통·콧물 등의 증상을 보이며, 소아의 경우 구토·설사 등이 나타나기도 한다.

시 보건소에 따르면 영유아 및 65세이상 노인 등 고위험군은 인플루엔자 감염 시 폐렴 등 합병증 발생 및 기존에 앓고 있는 질환이 악화될 수 있으므로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

또 아동 및 학령기 학생은 집단생활로 인한 인플루엔자 확산의 우려가 있으므로 개학 전 예방접종 받아야 하며, 59개월 이하 영유아는 보건소 및 위탁의료기관에서 65세 이상 노인은 보건소에서 무료접종이 가능(약품 소진 시 까지)하다.

아울러 인플루엔자는 예방접종 뿐 아니라 감염병 예방 및 확산방지의 기본 원칙인 30초 이상 손씻기와 기침예절 등으로 예방이 가능하므로 개인위생을 철저히 해줄 것과 인플루엔자 의심증상이 있는 경우 가까운 병원에서 치료 받을 것을 당부했다.

특히, 인플루엔자에 감염됐을 경우 집단 내 전파를 예방하기 위해 증상 발생일로부터 5일이 경과하고 해열제 복용 없이 정상체온(36.5℃) 회복 후 48시간까지는 어린이집·유치원·학원 등 집단에 등원·등교하지 말 것을 거듭 강조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38219
  • 기사등록 2018-01-17 09:43: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화성시인재육성재단, ‘화성 into 테크노폴’8기 미국 탐방단 모집 화성시인재육성재단은 「화성 into 테크노폴」8기 미국 탐방단 24명을 5월 16일부터 28일까지 모집한다. 본인 또는 부모가 화성시에서 1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대학생 또는 휴학생이라면 신청이 가능하다. 서류 심사 및 면접 심사를 거쳐 선정된 참여자들은 탐방 전 발대식, 팀빌딩, 정책제안 교육 등을 들으며 글로벌 역량을 키운 뒤 7월 28일부.
  2. “경기북부 분도, 사기?” 이재명 후보 발언에 경기도민 분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경기북부 분도와 관련된 발언으로 논란을 일으켰다. 20일 의정부에서 열린 거리유세에서 이 후보는 "북부를 분리하면 규제 완화가 이루어진다고 주장하는 것은 사실과 다르다"며 "이러한 주장들은 실제로 관련이 없는 문제들을 마치 연결된 것처럼 이야기하는 것"이라고 말했다.이 발언은 경기북부 지역 ...
  3. 신미숙 도의원, 소공인 경제 활성화 위한 정담회 개최 신미숙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의원은 지난 21일, 경기도의회 화성상담소에서 화성시동탄도시형소공인협의회 및 경기도 소상공인과 관계자들과 함께 소공인 경제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정담회를 가졌다.이번 정담회에서는 ▲공동장비 실효성 제고, ▲내수·수출 균형 성장 전략, ▲판로 확대를 위한 박람회 운영 등 소공인의 실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