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파주시청
[시사인경제]파주시는 인플루엔자 유행주의보 발령(2017.12.1.) 이후 지속적으로 인플루엔자 환자수가 증가하고 7∼18세의 환자가 많이 발생함에 따라 유행 확산 차단을 위해 고위험군 예방접종 등 예방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인플루엔자가 지속 증가추세로 임산부, 만성질환자 등 우선접종 권장대상자 중 미접종자는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받아야 한다. 우선접종 권장대상자는 65세 이상 노인, 생후 6개월∼18세의 소아 및 청소년, 임산부, 만성폐질환자, 만성심장질환자, 고위험군에게 인플루엔자를 전파시킬 위험이 있는 의료기관 종사자, 6개월 미만의 영아를 돌보는 자, 65세 이상 노인 등과 함께 거주하는 자 등이다.

특히 만기 2주 이상 신생아를 포함한 9세 이하 소아, 임산부, 65세 이상 노인 등 고위험군은 인플루엔자 감염 시 폐렴 등 합병증 발생 및 기존에 앓고 있는 질환이 악화될 수 있으므로 의심 증상 시 가까운 의료기관에서 신속한 진료를 받아야 한다.

파주시 보건소 관계자는 “영유아를 비롯한 학생이 인플루엔자에 감염됐을 경우 집단 내 전파를 예방하기위해 증상발생일로부터 5일이 경과하고 해열제 없이 체온 회복 후 48시간까지 어린이집, 유치원, 학교 및 학원 등에 등원·등교를 하지 않도록 해야한다”며 “미접종자는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하고 손씻기, 기침예절 지키기 등 예방수칙을 준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38092
  • 기사등록 2018-01-16 09:35: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화성시인재육성재단, ‘화성 into 테크노폴’8기 미국 탐방단 모집 화성시인재육성재단은 「화성 into 테크노폴」8기 미국 탐방단 24명을 5월 16일부터 28일까지 모집한다. 본인 또는 부모가 화성시에서 1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대학생 또는 휴학생이라면 신청이 가능하다. 서류 심사 및 면접 심사를 거쳐 선정된 참여자들은 탐방 전 발대식, 팀빌딩, 정책제안 교육 등을 들으며 글로벌 역량을 키운 뒤 7월 28일부.
  2. “경기북부 분도, 사기?” 이재명 후보 발언에 경기도민 분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경기북부 분도와 관련된 발언으로 논란을 일으켰다. 20일 의정부에서 열린 거리유세에서 이 후보는 "북부를 분리하면 규제 완화가 이루어진다고 주장하는 것은 사실과 다르다"며 "이러한 주장들은 실제로 관련이 없는 문제들을 마치 연결된 것처럼 이야기하는 것"이라고 말했다.이 발언은 경기북부 지역 ...
  3. 신미숙 도의원, 소공인 경제 활성화 위한 정담회 개최 신미숙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의원은 지난 21일, 경기도의회 화성상담소에서 화성시동탄도시형소공인협의회 및 경기도 소상공인과 관계자들과 함께 소공인 경제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정담회를 가졌다.이번 정담회에서는 ▲공동장비 실효성 제고, ▲내수·수출 균형 성장 전략, ▲판로 확대를 위한 박람회 운영 등 소공인의 실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