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교육감에 이재정 후보 당선 - "승리의 기쁨에 앞서 무거운 책임감이 어깨를 누른다"
  • 기사등록 2014-06-05 10:03:00
기사수정

 【경기인뉴스】이재정 경기도교육감 당선인은 "경기도 교육감으로 저를 선택해 주신 경기도민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승리로 인한 기쁨에 앞서 무거운 책임이 어깨를 누른다"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이 교육감 당선인은 "먼저 세월호 참사로 생사를 달리한 희생자들의 명복을 빌고 유가족들에게 깊은 위로의 뜻을 보낸다"면서 "실종자들도 하루 빨리 가족의 품으로 돌아오기를 간절히 기도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당선인은 "교육감으로서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우선 단원고의 아픔을 치유하는 것"이라며 "모든 사람들과 머리와 가슴을 맞대고 뜻을 모아 피지 못하고 떨어진 꽃봉오리들의 이름이 하나라도 잊혀 지지 않도록 하겠다"고 했다.
 
이어 "학생들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학교를 만드는데 힘을 쏟겠니다"며 "낙후시설은 물론 개발지역에서 졸속적으로 건설된 학교 관련 시설을 우선 점검하여 안전한 학교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 당선인은 시급한 현안 해결을 위해 각급 지방자치단체와의 협력과 도지사는 물론 기초자치단체장들과도 긴밀히 협의할 계획이다.
 
특히, 경기도 교육 재정 확보를 위해 지방교육재정교부금법 개정을 위해 국회를 비롯하여 정치권과도 협조를 얻기 위해 발 벗고 나설 방침이다.
 
이 당선인은 "당면 현안은 물론 중장기적 과제를 신중하면서도 빠르게 정리하겠다"며 "선거운동을 하면서 내건 공약을 이행하기 위해 준비하고 이를 위해 필요하다면 구조적인 개혁도 마다하지 않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끝으로 "모든 과정에 낮은 자세로 임할 것"이라며 "교육가족과 도민의 말씀을 충분히 듣는 명실상부한 열린 교육감이 되겠다"며 많은 관심과 도움을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3753
  • 기사등록 2014-06-05 10:03: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화성소방서, 와우고 합동훈련 후 학생들 손편지 선물에 ‘훈훈한 감동’ 화성소방서(서장 장재구)는 지난 10일 화성시 봉담읍에 위치한 와우고등학교에서 진행된 공공기관 합동소방훈련 중, 학생들로부터 예상치 못한 감사 편지 선물을 받으며 훈훈한 감동을 나눴다.이날 봉담119안전센터 대원들은 와우고등학교 교직원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화재 발생 시 신속한 대피요령과 초기 소화훈련 등을 실습 중심으로 진.
  2. 대형마트, 지난해 말부터 계란가격 상승 주도…담합 조사 확대 목소리 최근 계란가격 급등의 배경에 대형마트 등 유통 대기업들이 있다는 지적이 제기되며, 공정거래위원회의 담합 조사 대상이 산지를 넘어 유통업계까지 확대돼야 한다는 주장이 설득력을 얻고 있다.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소속 송옥주 의원이 한국농촌경제연구원(농경연)으로부터 제출받은 국정감사 자료에 따르면, 올해 2분기 소.
  3. 제9회 PRESS AWARDS 후보 공모…11월 30일까지 접수 세계청년리더총연맹(WFPL, WORLD FEDERATION OF POWER LEADERS) 부설 프레스어워즈 조직위원회가 주최하는 ‘제9회 PRESS AWARDS(프레스 어워즈)’가 오는 2025년 11월 30일까지 후보를 공개 모집한다.이번 PRESS AWARDS는 대한민국 국회, 세계언론협회(WPA) 등과 공동 주최되며, ‘제9회 세계 학교폭력 추방의 날’ 기념식과 함께 2026년 2월에 시상식이 ...
  4. 화성소방서, 리튬이온 2차전지 재활용 사업장 화재안전 간담회 개최 화성소방서(서장 장재구)는 14일 오후 2시, 화성소방서 2층 소회의실에서 리튬이온 2차전지 재활용 사업장 화재안전 간담회를 유건재 소방관의 사회로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간담회는 최근 리튬이온 2차전지 관련 시설에서 연이어 발생한 화재에 대응하고, 사업장의 화재 예방 대책 마련과 지속적인 안전관리 강화를 위한 협업체계 구축을 ...
  5. 김선교 의원, 해양수산부의 수산정책자금 , 부당수령 건수 335 건 , 피해액 109 억 원 !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김선교 의원이 해양수산부에서 제출받은 ‘ 최근 5 년 수산정책자금 부당수령 현황 ’ 을 분석한 결과 , 수산분야 정책자금의 부당수령 건수는 2020 년 52 건 , 2021 년 88 건 , 2022 년 51 건 , 2023 년 63 건 , 2024 년 76 건 , 2025 년 8 월 기준 5 건으로 5 년여간 총 335 건 , 부당수령액은 109 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