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주)피디엠 어린이교육문화연구소·의정부시육아종합지원센터 업무협약식
[시사인경제]의정부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지난 19일 (주)피디엠 어린이교육문화연구소와 ‘4차 산업시대에 적합한 영유아 보육·교육의 방향성 모색과 질적 향상을 위한 민관협력 협약식’을 가졌다.

의정부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영유아보육법에 따라 의정부시가 설립하고 경민대학교에서 위탁운영하는 보육전문기관으로 영유아기 자녀를 둔 의정부 시민이나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누구나 이용 할 수 있다.

이번에 함께 협약을 맺은 (주)피디엠은 초등교사 90% 이상이 활용하는 디지털 초등교육 플랫폼 '아이스크림 S'로 잘 알려진 시공미디어의 유아사업본부에서 분사한 유아교육 전문기업이다.

피디엠의 누리놀이 서비스는 양질의 유아교육 컨텐츠와 교수자료, 교재교구를 통합해 제공하는 국내 최초의 교수활동지원서비스로 현재 일선 유아교육현장에서 활용이 되고 있다.

또한 올 6월에 출시된 유아코딩교육완구 '큐비코'(Cubico)는 교육 선진국 핀란드의 교육문화연구센터에 시범 교구로 선정되고, 싱가폴 및 유럽 등의 선진국에 먼저 수출됨으로써 그 우수성이 입증됐으며 이와 함께 코딩과 과학개념 발달을 위한 개별창의스팀 교구 '큐비코 메이커(Cubico Maker)'도 2018년 런칭을 위해 현재 개발 중에 있다.

최근에는 인도 최대 교육 출판 그룹인 S.Chand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하며 2018년부터 피디엠의 유아교육 콘텐츠 및 교재교구가 인도교육 시장에 진출하게 돼 한국의 우수한 유아교육 콘텐츠가 글로벌 시장으로 수출되는 사례가 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역 내 영유아들과 교사들에게 미래지향적인 다양한 교수 자료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21세기 사회의 주인공인 영유아들이 미래에 필요한 핵심역량을 발달시킬 수 있는 보육 및 유아교육 모델을 구축하고자 ‘엄마와 함께 하는 유아코딩놀이교실’을 기획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35469
  • 기사등록 2017-12-20 15:14: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화성시인재육성재단, ‘화성 into 테크노폴’8기 미국 탐방단 모집 화성시인재육성재단은 「화성 into 테크노폴」8기 미국 탐방단 24명을 5월 16일부터 28일까지 모집한다. 본인 또는 부모가 화성시에서 1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대학생 또는 휴학생이라면 신청이 가능하다. 서류 심사 및 면접 심사를 거쳐 선정된 참여자들은 탐방 전 발대식, 팀빌딩, 정책제안 교육 등을 들으며 글로벌 역량을 키운 뒤 7월 28일부.
  2. “경기북부 분도, 사기?” 이재명 후보 발언에 경기도민 분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경기북부 분도와 관련된 발언으로 논란을 일으켰다. 20일 의정부에서 열린 거리유세에서 이 후보는 "북부를 분리하면 규제 완화가 이루어진다고 주장하는 것은 사실과 다르다"며 "이러한 주장들은 실제로 관련이 없는 문제들을 마치 연결된 것처럼 이야기하는 것"이라고 말했다.이 발언은 경기북부 지역 ...
  3. 신미숙 도의원, 소공인 경제 활성화 위한 정담회 개최 신미숙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의원은 지난 21일, 경기도의회 화성상담소에서 화성시동탄도시형소공인협의회 및 경기도 소상공인과 관계자들과 함께 소공인 경제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정담회를 가졌다.이번 정담회에서는 ▲공동장비 실효성 제고, ▲내수·수출 균형 성장 전략, ▲판로 확대를 위한 박람회 운영 등 소공인의 실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